어도비 애크로뱃 리더, 모바일용 무료 스캔 툴 공개
상태바
어도비 애크로뱃 리더, 모바일용 무료 스캔 툴 공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1.2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도비는 iOS 와 안드로이드용 애크로뱃 리더 에서 새로운 무료 스캔 툴을 공개했다. 이에 따라 애크로뱃 리더 앱을 설치한 3 억 명 이상의 사용자들은 간단한 업데이트를 통해 휴대폰이나 태블릿만으로 간편하게 스캔을 할 수 있게 됐다.  

해당 툴을 사용하면 사진 촬영 후 바로 스캔이 가능하며, 이를 손 쉽고 깔끔하게 저장 가능한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다. 쇼핑 영수증, 고지서, 입학 지원서, 좋아하는 요리 레시피 등 무엇이나 바로 디지털화해 일상 생활 속 편의를 도모할 수 있다. 

애크로뱃 리더 스캔 툴은 업무에도 최적화 됐다. 종이 문서, 양식, 계약서, 명함을 비롯해 화이트보드에 작성된 회의 내용까지 바로 촬영해 PDF 로 변환할 수 있다. 변환된 PDF 들은 기존 디지털화된 작업 방식에 바로 적용 가능하다. 여러 장의 문서를 한 PDF 로 통합하고 재배치 할 수 있으며, 애크로뱃 리더 내에서 기획안에 마크업을 하거나 계약서를 스캔해 주석을 달고 전자서명까지 바로 할 수 있다. 또한 변환된 PDF 는 디바이스는 물론,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 박스(Box), 드롭박스, 구글 드라이브, iCloud, 쉐어포인트(SharePoint) 등 통합 저장소에도 업로드가 가능하다. 

해당 툴의 또 다른 장점은 간단한 조작 방식이다. 캡처하고 싶은 대상에 카메라를 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대상을 인식하고 종이 문서의 테두리를 파악한다. 또한 자동 인식 후 해당 문서의 원근을 수정하고, 읽기 쉽도록 글자를 선명하게 바꿔준다. 이 같은 기능은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에 적용된 지능형 서비스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를 통해 구현이 가능해졌다. 

어도비가 최근 연례 크리에이티브 컨퍼런스인 2016 어도비 MAX에서 공개한 어도비 센세이는 머신러닝,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 AI), 딥 러닝을 활용,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효용성을 제고하는 일련의 지능형 서비스를 포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