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DB·미들웨어 기반 클라우드 플랫폼 출시
상태바
오라클, DB·미들웨어 기반 클라우드 플랫폼 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1.2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DBaaS와 PaaS 서비스로 클라우드로의 쉬운 이관…안전한 데이터 보안 제공

오라클은 오라클 오픈 월드에서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 전반에 걸쳐 주요 혁신들을 발표했고, 이 신기능들을 통해 기업으로 하여금 클라우드에서 미션 크리티컬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오라클 PaaS(서비스형 플랫폼, Platform-as-aService) 솔루션의 핵심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 릴리즈2(Oracle Database 12c Release 2)를 사용한 새로운 DBaaS(서비스형 데이터베이스, Database-as-a-Service)이다. 오라클의 새로운 데이터 베이스는 클라우드에서 최초로 이용 가능하며, 모든 규모의 기업이 최상의 성능, 확장성 및 신뢰 성을 갖춘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비용 효율적이면서도 유연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도 록 지원한다.

지난 40년 동안 30만명 이상의 고객들이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베이스 애플 리케이션을 운영해왔다. 이제 오라클은 새로운 DBaaS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동일한 성능, 확장성 및 신뢰성을 제공한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 릴리즈2는 엔트리 급부터 최대 규모 데 이터베이스 워크로드까지 완벽하게 지원하며, 기업이 수행할 데이터베이스 개발, 중소기업 및 부 서별 애플리케이션 운영,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운영 전반에 걸쳐 온프레미스 급 기능들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한다.

오라클은 추가로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에 제공될 애플리케이션 개발 모델 통합 도구를 발표했 다. 본 서비스는 클라우드에서 엔터프라이즈 워크로드 확장 및 마이그레이션 간소화, 클라우드 네 이티브 및 로우 코드(low-code) 개발을 하기 위한 도구를 포함한다. PaaS의 신기능으로 컨테이너 클라우드 서비스(Container Cloud Service), 오라클 아이덴티티 클라우드 서비스(Oracle Identity Cloud Service), 오라클 IoT 클라우드 서비스(Oracle Internet of Things Cloud Service), 빅데이터 클 라우드 서비스(Big Data Cloud Services), 오라클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서비스(Oracle Analytics Cloud Services) 등 총 19개의 새로운 클라우드 서비스가 추가됐다.

토마스 쿠리안(Thomas Kurian) 오라클 제품 개발 사장은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은 개발자, IT, 각 비즈니스 부문 리더들이 모든 워크로드에 클라우드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은 기업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IaaS, PaaS 및 SaaS에 걸 쳐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며, 높은 성능과 고가용성 그리고 PaaS 기반의 오픈 표준을 지원한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