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커피, 음파통신 SW 기반 ‘테이블오더’ 서비스 상용화
상태바
달콤커피, 음파통신 SW 기반 ‘테이블오더’ 서비스 상용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1.2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콤, 음파통신 스타트업 사운들리와 제휴…

달콤(대표 지성원)과 음파통신 기술 기반 스타트업 사운들리(대표 김태현)는 사업 제휴를 맺고 음파통신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한 사운드 비콘 기반 모바일 주문 시스템을 선보였다.

‘테이블오더’로 이름 붙여진 이 서비스는 소리로 고객이 입점한 매장을 파악해 앱으로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를 위해 사운들리에서 제공한 음파 통신 소프트웨어는 사람이 들을 수 없는 높은 주파수의 소리에 디지털 정보를 담아 사용자의 모바일 앱으로 전달해준다.

기존에도 블루투스 비콘이나 음파 통신을 사용한 모바일 주문이 보급돼 있으나 각각 블루투스를 활성화 시켜야 한다는 문제와 전용 스피커를 매장에 설치해야 한다는 비용 문제로 보급이 제한돼 왔다.

그러나 사운들리 사운드 비콘은 기존 매장 스피커를 그대로 활용하면서 소프트웨어만으로 음파 통신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도입 비용을 최소화했다. 매장 컴퓨터에서 비가청 음파를 재생하는 소프트웨어만 실행해두면 매장 음악과 함께 디지털 정보가 모바일로 전달되는 것이다.

사운들리 하재열 이사는 “매장별로 음파통신 전용 스피커 추가 도입 없이 소프트웨어 만으로 구현했다”며 “단순 입점 파악 기술을 넘어 맥락에 맞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이라는 사운들리의 비전을 달콤커피와 함께 이뤄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달콤커피 강영석 본부장은 ”하드웨어 설치 및 유지보수에 따른 비용이 없어 전국 매장에 동시 보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사운들리와 함께 입점 고객 파악을 통한 맞춤형 매장 음악 제공 같은 신규 서비스로 확장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