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런티, 인공지능 챗봇 빌딩 플랫폼 ‘플런티닷에이아이’ CBT
상태바
플런티, 인공지능 챗봇 빌딩 플랫폼 ‘플런티닷에이아이’ CBT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1.18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어이해(NLU) 기술 스타트업 플런티(Fluenty)가 챗봇 제작을 돕는 플런티닷에이아이 (Fluenty.ai)의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CB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플런티닷에이아이는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 제작에 필요한 개체명 인식(Named Entity Recognition), 의도 분석(intent analysis), FAQ 자동화 엔진 및 대화 매니저를 제공하며, 페이스북, 카카오톡 챗봇과 손쉽게 연동된다. 따라서 개발자뿐 아니라 기획자나 마케팅 담당자 또한 제공된 챗봇 콘솔을 사용해서 코딩 없이 대화형 커머스 봇, 푸시알림 봇 등 서비스 용도에 맞는 챗봇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플런티는 수십억건의 대화데이터를 딥러닝으로 학습해 대화상대가 입력하는 자연스러운 대화 표현의 이해가 가능한 점을 이 플랫폼의 가장 큰 강점으로 꼽았다. 현재 플런티닷에이아이는 날짜/시간, 음식, 수량, 장소, 거리, 연령, 이메일, 전화번호, 사람이름, 의류 등 대화에서 자주 쓰이는 24개의 개체 표현을 구분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욱 확대 예정이다.

김강학 플런티 대표는 “국내에서 챗봇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지만 대화형 챗봇 구현을 위해 필수적인 자연어이해기술 솔루션이 부재한 상황이다”며 “플런티닷에이아이는 커머스, O2O, 고객센터 등 다양한 분야를 위한 통합 챗봇 빌딩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베타 테스트는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는 서비스 관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테스터들의 피드백 을 적극 반영해 개선한 후 정식 공개될 예정이다. 베타테스터 신청은 플런티닷에이아이 홈페이지에서 양식 작성을 통해 가능하며 11월 21일 월요일 접수 마감된다. 선정된 베타 테스터는 11월 23일 수요일에 개별적으로 발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