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ITU 텔레콤 월드 2016’서 첨단 기술 선보여
상태바
화웨이, ‘ITU 텔레콤 월드 2016’서 첨단 기술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1.17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다 연결된 세상 구현 목표로 디지털 인프라 구축 지원…국가 광대역 역량 향상 집중

화웨이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글로벌 ICT 박람회 ‘ITU 텔레콤 월드 2016’에서 5G·가상현실을 비롯한 클라우드, 국가 광대역 네트워크, 무선 통신 및 스마트 디바이스 등 최신 기술 및 적용 사례를 선보였다.

화웨이는 국가별 ICT 관련 규제 완화 및 디지털 인프라 육성을 지원해 경제 발전 및 지속 가능한 장기적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행사에서 화웨이는 올 한 해 높은 관심을 얻은 초고속 VR 및 5G 무선 솔루션을 전시해 이목을 끌었다.

화웨이는 각국 정부 및 관계자들에게 통신용 주파수 자원 공급 확대를 강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향후 신규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될 방대한 데이터 전송량과 통신사의 기가(Giga)대역 무선 기술을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화웨이는 글로벌 5G 표준 설립을 위한 개방 및 협력을 주도해 비용 절감 및 세계 각국의 연결성 확장을 구현하고자 한다.

저우 즐레이(Zou Zhilei) 화웨이 캐리어 비즈니스 그룹 사장은 “데이터센터와 광대역 네트워크는 국가 정보 인프라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 화웨이는 보다 연결된 세상을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개발도상국은 정책을 비롯 표준의 조정 및 인프라 확장을 빠르게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화웨이는 전국 광대역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제공한 전문 경험을 보유한 기업으로써 국가의 광대역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다.

한편 ‘ITU 텔레콤 월드 2016’ 화웨이 전시 부스에는 마하 차크리 시린톤(Maha Chakri Sirindhorn) 태국 공주, 쁘라윳 짠오차(Prayut Chan-o-cha) 태국 총리, 허우린 자오(Houlin Zhao) ITU 사무총장을 포함한 각국 주요 정부 관계자 및 ICT 규제 기관 담당자들, 중국 3대 통신사와 AIS, 트루(True) 등 태국 주요 통신사 관계자들이 방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