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보안원, 금융권 CISO 보안역량 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금융보안원, 금융권 CISO 보안역량 강화 교육 실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11.1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권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가이드·금융회사 경영자를 위한 정보보안 경영가이드 세부 내용 소개

금융보안원(원장 허창언)은 16일 금융권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의 역량강화 및 정보교류 활성화를 위한 ‘금융IT 보안 리더를 위한 금융보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교육에는 은행, 증권, 보험, 전자금융업 등 다양한 금융업권의 CISO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육은 금융보안원이 발표한 금융권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가이드, 금융회사 경영자를 위한 정보보안 경영가이드에 대한 이해를 돕고, CISO의 역할과 리더십에 대해 공유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세부 내용으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활용 및 보안성 확보를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가이드’ 교육을 시작으로,, 최고경영자의 인식변화와 정보보안 이해증진을 목적으로 제정된 ‘금융회사 경영자를 위한 정보보안 경영가이드’ 및 금융회사 CISO가 IT거버넌스 도입 및 적용시 고려해야할 사항을 사례중심으로 선별한 ‘금융보안 거버넌스 적용 사례’ 를 교육했다.

더불어 최근 신용정보법 개정에 따른 금융권 유의사항 및 금융 분야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비식별 조치 가이드라인 등을 담은 ‘금융권 개인(신용)정보보호 제도’에 대해 설명했다.

허창언 금융보안원 원장은“규제 중심에서 자율체계로 금융권 보안 패러다임이 변화하는 과정 속에서 경영진의 자율적 리더십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금융회사 CISO가 변화하는 금융환경을 신속히 파악하고, 금융회사에 적합한 대응 전략을 수립·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