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위한 IBM 파워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출시
상태바
한국IBM,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위한 IBM 파워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1.14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환에 최적화된 새로운 소프트웨어·서비스 탑재

한국IBM(대표 제프리 로다)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는데 최적화된 새로운 서버 ‘클라우드를 위한 IBM 파워 엔터프라이즈 시스템(IBM POWER Enterprise Systems for Cloud)’ E850C, E870C, E880C를 출시했다.

기업들은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민첩성과 유연성을 갖춘 인프라를 필요로 하고 있다.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클라우드는 기업들이 새로운 앱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공급하며,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등의 IT 자원을 사용하는 방법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있다. 그러나 전통적인 IT,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간의 적절한 혼용은 많은 기업들에게 여전히 쉽지 않은 문제다.

클라우드를 위한 IBM 파워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E850C, E870C, E880C는 고객이 프라이빗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로 좀더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돕는 클라우드 관리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IBM 파워 시스템 중 첫 클라우드 전용 하이엔드 모델인 E850C, E870C, E880C는 자원의 가상화와 통합 관리를 위한 오픈스택 기반의 클라우드 관리툴인 IBM 클라우드 파워VC 매니저(IBM Cloud PowerVC Manager)를 기본 탑재하고 있다. IBM 클라우드 파워VC 매니저는 고객들이 클라우드로 운영해 보면서 부족한 부분을 완성해가는 데브옵스 기능을 제공, 클라우드로 이전하는 동안에도 IT 인프라를 혁신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며, 하나의 시스템에서 직관적이고 사용자 편의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온오프 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상의 다양한 가상 머신을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데브옵스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오픈소스 설치와 구성이 자동화되며, 기존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워크로드와 데이터를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안전하게 연결해준다. 유연한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확장성과 소비 모델을 제공하며, IBM 클라우드를 통한 데이터센터 전반의 인벤토리와 성능 모니터링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를 위한 IBM 파워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E850C, E870C, E880C는 고객들에게 향상된 보안, 높은 가용성, 빠른 확장성을 제공하면서도 단순화된 운영과 관리가 가능하도록 해 기업들이 비즈니스 성장과 더불어 비용도 혁신적으로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 고객들의 인프라를 클라우드에 맞게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운영비용을 최대 50%까지 절감해줄 뿐 아니라 파워7 서버와 비교했을때 코어당 성능이 5배 이상 향상됐다.

한편, 이를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는 빠르고 쉽게 파워 기반의 클라우드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파워8 베어메탈환경인 IBM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의 12개월 무료 사용권(스타터팩)을 제공한다. 또한 구매 고객은 제공되는 리워드 프로그램(IBM Power to Cloud Reward Program)을 통해 IBM 랩 서비스의 여러 클라우드 구축 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사용해 더욱 쉽고 효과적으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여기에는 클라우드 프로비저닝과 자동화, 클라우드 시스템모니터링 및 성능 기획,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 디자인을 위한 워크샵과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위한 IaaS 구축, 데이터 센터 내에서 자유롭게 자원이동을 지원하는 파워 엔터프라이즈 풀 구성, 모빌리티와 자동화 구축, 데브옵스를 위한 자동화 구현, DBaaS 연결 등의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한국IBM 시스템즈 서버 사업부 총괄 한상욱 상무는 “클라우드를 위한 IBM 파워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E850C, E870C, E880C는 기업의 프라이빗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를 위한 최고 수준의 안정성, 가용성, 유연성 및 성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며 “이와 함께 제공되는 다양한 고객 편의적인 서비스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더욱 쉽게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고,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 성공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