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라녹스, 200GB/s HDR 인피니밴드 솔루션 발표
상태바
멜라녹스, 200GB/s HDR 인피니밴드 솔루션 발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1.10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데이터센터 가속화 위한 엔드투엔드 HDR 인피니밴드 인프라 제공

데이터센터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용 고성능 엔드투엔드 인터커넥트 솔루션 선도기업 멜라녹스테크놀로지스는 세계 최초로 200GB/s의 데이터센터 인터커넥트(DCI) 솔루션을 발표했다.

멜라녹스에서는 커넥트X-6 어댑터, 퀀텀 스위치와 링크X 케이블 및 트랜시버 모두 차세대 고성능 컴퓨팅, 머신러닝, 빅데이터, 클라우드, 웹 2.0 및 스토리지 플랫폼을 위한 완벽한 200GB/s HDR 인피니밴드 상호 인프라를 제공한다.

멜라녹스는 200GB/s HDR 인피니밴드 솔루션을 통해 데이터센터의 총소유비용(TCO)을 최소화하고 고객 및 사용자들에게 개방형 표준 기반 응용 프로그램의 성능 극대화 기술 및 확장성을 제공함으로써 차세대 리더십을 유지하고자 한다. 멜라녹스의 200GB/s HDR 솔루션은 2017년부터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에얄 월드만(Eyal Waldman) 멜라녹스 CEO는 “데이터의 폭증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그 경쟁 우위를 실시간으로 확보하기 위해 데이터 통찰력을 살리는 능력은 비즈니스의 성공, 국토 안보, 기술 혁신, 새로운 연구 능력 등에 있어 핵심적인 요소다”며 “네트워크는 가장 요구 수준이 높은 애플리케이션을 가동시키고 차세대로 나아가는 변화적 발견을 이끄는 현 시스템 설계의 가장 중요한 원동력이다”고 말했다.

이어 “멜라녹스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데이터 속도 및 지능형 상호 연결을 제공하고 우리가 살아가는 데이터 시대를 강화시킬 새로운 200GB/s HDR 인피니밴드 솔루션을 발표하게 돼 자랑스럽다”며 “고객과 파트너들의 차세대 상호 연결 요구에 부응함과 동시에 성능과 확장성에 있어 새로운 기록을 세우게 됐다”고 덧붙였다. 

인터섹트360리서치 애디슨 스넬 CEO는 “인피니밴드는 성장을 거듭해 HPC를 위한 선도적인 고성능 스토리지 상호 연결 솔루션으로 부상했고, 지금은 분석 및 머신러닝 같은 고속 데이터 전송 애플리케이션이 높은 대역폭과 저지연 상호 연결에 대한 요구 증가와 함께 더 큰 시장으로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며 “HDR 인피니밴드는 큰 도약을 바라보고 있으며 멜라녹스는 최적의 시기에 그것을 현실로 만들고 있다”고 평가했다.

화웨이 서버 제품 라인 치우 롱 사장은 “멜라녹스는 네트워킹 솔루션의 혁신자일뿐 아니라 데이터 센터 ROI 향상의 선구자다”며 “새로운 200GB/s HDR 솔루션의 도입을 통해 고성능 컴퓨팅 및 기타 높은 요구 수준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크게 전진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IBM 시스템 및 기술 그룹 CTO 브래드 맥 크레디는 “멜라녹스는 오픈 파워 환경을 위한 200GB/s HDR 인피니밴드 솔루션을 통해 패브릭의 대역폭, 저지연 및 프로그래밍 수용력을 증진시키고 있으며, 우리는 HDR 인피니밴드가 오픈 파워 기술 포트폴리오로 통합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오픈 파워 환경은 협업적인 혁신을 통해 새로운 최고의 기술들을 통합할 것이며 커넥트X-6 및 퀀텀 스위치가 다음 단계로 성능을 높여가는 모습을 보게 되어 흥분된다”고 덧붙였다.

레노버 데이터센터 그룹 고성능 컴퓨팅 총괄 스콧 티즈 전무는 “인공지능과 같이 HPC 작업부하가 큰 경우 엄청난 양의 데이터 크런칭을 위한 대역폭을 필요로 한다”며 “멜라녹스의 지능형 인터커넥트 솔루션은 다양한 시장 선도 HPC 솔루션의 기반이 되고 있고, 높은 작업부하를 감당해야 하는 광범위한 HPC 고객들에게 HDR의 혜택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가속 컴퓨팅 그룹 부사장 이안 벅은 “커넥트X-6는 HPC, 심화 학습 및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더 나은 스케일 아웃 솔루션을 구현함으로써 엔비디아 GPU의 대역폭을 크게 향상시킨다”며 “엔비디아의 GPU다이렉트 기술을 위한 통합된 지원과 함께 멜라녹스의 인터커넥트 솔루션과 엔비디아의 고성능 테슬라 GPU는 다양한 시장에서 복잡하고 연산 집약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수적인 GPU 클러스터를 통한 직접적 데이터 전송을 가능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멜라녹스 커넥트X-6 어댑터는 이전 세대에 비해 데이터 속도가 두 배로 향상됐으며 싱글/듀얼 포트의 200GB/s 가상 프로토콜 상호 연결 포트 옵션을 포함한다. 또한 인피니밴드 및 이더넷 표준 프로토콜을 모두 지원하며, x86, GPU, 전원, ARM, FPGA 등 모든 CPU 아키텍처와 연결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특히 초당 2억 건의 메시지 전송이라는 전례없는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0.6μs라는 초저지연, 혁신적인 멀티 호스트 기술뿐 아니라 MPI다이렉트, RDMA, GPU다이렉트, SR-IOV, 데이터 암호화 등과 같은 인네트워크 컴퓨팅 엔진을 구현한다. 커넥트X-6는 가장 효율적인 컴퓨팅 및 스토리지 플랫폼을 업계에 제공할 전망이다.

멜라녹스 퀀텀 200GB/s HDR 인피니밴드 스위치는 90ns라는 초저지연과 함께 스위칭 용량 총 16Tb/s의100GB/s 인피니밴드 접속 80포트 또는 200GB/s 인피니밴드 접속 40포트를 지원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스위치다. 퀀텀 스위치는 인네트워크 컴퓨팅 기술을 지원하고, 최적화된 유연성 있는 라우팅 엔진을 제공하며, 가장 확장성 높은 스위치 IC를 구현한다.

멜라녹스의 퀀텀 IC는 TOR(Top of Rack) 솔루션용 100GB/s 80포트 또는 200GB/s 40 포트에서부터 100GB/s 모듈형 스위치 시스템 1600포트 및 200GB/s 모듈형 스위치 시스템 800포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위치 시스템을 위한 빌딩 블록이 될 전망이다.

엔드투엔드 200GB/s 인피니밴드 인프라를 완성하기 위해 멜라녹스 링크X 솔루션은 200GB/s의 구리와 실리콘 광자 섬유 케이블 세트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