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플로어, ‘데스티니 차일드’ 확률이슈 공식 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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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스트플로어, ‘데스티니 차일드’ 확률이슈 공식 사과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1.09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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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일드 소환에 사용된 재화 모두 되돌려 주기로 결정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는 시프트업(대표 김형태)과 공동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내러티브 콜렉터블 캐릭터 게임(Narrative CCG) ‘데스티니 차일드 포 카카오(이하 데스티니 차일드)’를 두고 일고 있는 차일드(캐릭터) 획득 확률 이슈에 대해 공식 사과와 함께 회사 입장을 발표했다.

넥스트플로어 측은 “게임 내 가장 높은 등급인 ‘5성 차일드’와 관련, 안내된 1.44% 확률의 경우 차일드를 소환할수록 누적되는 마일리지를 포함한 수치”며 “마일리지가 포함된 확률을 공지한 것은 변명의 여지가 없는 불찰”이라며 사과의 뜻을 밝혔다.

이번에 회사가 공개한 ‘3~5성 차일드’의 전체 소환 횟수는 총 3636만184회로 이 중 ‘3성 차일드 3135만9회(86.22%)’, ‘4성 차일드 468만2535회(12.88%)’, ‘5성 차일드 32만7640회(0.9%)’다.

이어 ▲10회 연속으로 차일드를 소환할 경우 ‘4성 차일드’를 확정적으로 1회  제공하는 부분 역시 ‘5성 차일드’ 획득 확률 가능성을 저하시키는 점과 ▲같은 등급별 각기 다른 3개의 확률이 있었지만 정확히 안내하지 못한 점 역시 사과했다.

넥스트플로어는 이번 확률 이슈에 대한 방안으로 ▲지금까지 차일드 소환에 사용된 게임 내 재화인 크리스탈을 100% 되돌려주며 ▲보유하고 있는 차일드는 그대로 유지 ▲10회 연속 차일드 소환을 11회로 늘려 ‘5성 차일드’의 수급 속도를 효율적으로 변경할 방침이다.

넥스트플로어 김민규 대표는 “이번 일을 계기로 저를 비롯한 임직원 모두 문제 재발 방지 및 원활한 게임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투명한 운영을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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