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강화…신규 솔루션 3종 출시
상태바
넷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강화…신규 솔루션 3종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1.0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관리 효율성과 보안성 높여…데이터패브릭 전략도 한층 강화

넷앱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강화를 위한 솔루션 3종을 출시했다.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관리 효율성과 보안성을 모두 높이며, 데이터패브릭 전략을 한층 강화한 것이다.  

넷앱이 새롭게 선보인 솔루션은 알타볼트(Alta Vault), 스토리지그리드 웹스케일(StorageGRID Webscale), 스냅센터(Snap Center)다.

알타볼트는 클라우드 백업 솔루션이다. 넷앱은 알타볼트를 데이터복제 소프트웨어인 스냅미러(Snap Mirror)와 통합해 효율성을 높였다. 데이터 복구시간과 유실 위험이 줄어든 것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최대 90% 절감된 비용으로 데이터를 안전하게 클라우드에 백업할 수 있다.

스토리지그리드 웹스케일은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단일 네임스페이스(Single Namespace)로 대용량 데이트를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넷앱은 데이터관리 솔루션 모두가 스토리지그리드 웹스케일에서 사용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했다.

이를 통해 기업은 데이터관리 정책을 변경할 때, 이 정책변경이 수십억 개의 오브젝트에 미치는 영향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사전에 파악할 수 있다. 또, 아마존 S3 에서의 데이터관리 효율성 강화 등의 이점도 얻을 수 있다. 

스냅센터는 데이터 복제 관리 솔루션이다. 넷앱은 기업이 스냅센터를 알타볼트와 통합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기업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백업 타깃을 쉽게 할당하고,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신속하게 검색 및 복구할 수 있다. 또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베이스에 적합한 맞춤형 플러그인을 만들 수 있으며, 데이터 보호 및 백업 관리를 중앙 집중화할 수 있다.

필 브라더톤(Phil Brotherton) 넷앱 클라우드 사업 총괄 부사장은 “ "넷앱은 기업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를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관리하며 최대의 비즈니스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데이터패브릭 전략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며 "다양한 협력사와 폭넓게 협업하며 고객의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긴밀히 대응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앱은 데이터패브릭 솔루션 두 가지도 이날 공개했다. 넷앱이 선보인 클라우드 싱크(Cloud Sync) 서비스는 온디맨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로, 기업이 이기종 클라우드 및 아마존 S3 간에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이동하고 동기화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넷앱은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전용 클라우드 컨트롤(Cloud Control for Microsoft Office 365)도 선보였다. 사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에 저장된 중요 데이터를 간단하게 제어하고 보호할 수 있으며, 애저(Azure) 등 클라우드 서비스에서의 데이터 보존도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