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슨 ‘컨트롤세이프 확장 박스 플랫폼’, SIL4 인증 획득
상태바
아티슨 ‘컨트롤세이프 확장 박스 플랫폼’, SIL4 인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1.0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도 애플리케이션 개발사와 시스템 통합사, 시장출시기간 대폭 단축 가능

아티슨은 컨트롤세이프 확장 박스 플랫폼(CntrolSafe Expansion Box Platform)을 비롯 컨트롤세이프 확장 박스 컴퓨터, 컨트롤세이프 EXB 소프트웨어가 SIL4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이 플랫폼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신뢰 받는 인증 기관중 한 곳인 TUV SUD의 인증을 획득했으며 상용(COTS) 구성품의 페일 세이프와 폴트 톨러런스 컴퓨팅 플랫폼으로 다양한 열차 제어 및 철도 신호 애플리케이션에 사용 될 수 있다. 특히 추가적인 I/O 처리 능력을 요구하는 대규모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컨트롤세이프 확장 박스 플랫폼은 듀얼 리던던시 안전 시스템으로 설정하거나 I/O 확장형 서브시스템으로 도입할 수 있다.

린지 밀러(Linsey Miller) 아티슨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철도 애플리케이션용 컴퓨팅 플랫폼이 두 번째 SIL 인증을 획득하고 최근 열린 InnoTrans 전시회에서 열광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것은 아티슨이 SIL4 COTS 솔루션 분야의 대표적 기업이라는 사실을 보여준다”며 “행사 당시 ETCS, CBTC, PTC, ATP, ATO, 인터록킹 및 무선폐색센터 등 모든 종류의 철도 시스템과 애플리케이션 개발사 및 통합업체들이 플랫폼에 관심을 나타냈고, 아티슨의 COTS 기술과 SIL4 인증 획득을 활용하려는 광산업, 공정 자동화 등 다른 분야에서도 안전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문의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아티슨 컨트롤세이프 플랫폼은 철도 애플리케이션 개발사와 시스템 통합사들이 시장출시기간을 대폭 단축할 수 있게 한다. 특히 고비용, 고리스크가 동반되며 수년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는 SIL4의 엄격한 시스템 개발 및 인증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된다.

동급 최고 수준인 99.9999%의 가용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아티슨의 컨트롤세이프 확장 박스 플랫폼은 ‘신뢰성, 가용성, 정비성 및 안전(RAMS)’ 공정이 EN 50126 인증을, 안전 관련 소프트웨어는 EN 50128 인증, 안전 관련 전자 시스템은 EN 50129 규격을 완전히 충족한다. 또한 첨단 고성능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혁신적인 데이터 락스텝(lock-step) 아키텍처와 하드웨어 기반의 보팅(voting) 매커니즘을 사용한다.

이와 더불어 제품의 수명주기 동안 최신 프로세서뿐 아니라 추가적인 I/O 인터페이스도 원활하게 수용하도록 설계됨으로써 확장성을 갖춘 모듈형 제품이다. 컨트롤세이프 확장 박스 플랫폼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최소한의 수정만으로 기존의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를 통합할 수 있게 한다.

주로 철도연선용 애플리케이션을 겨냥하고 있는 컨트롤세이프 확장 박스 플랫폼은 CAN, 이더넷, 이더넷 링, UART, 디지털, 아날로그 등과 같은 광범위한 I/O 모듈을 지원하도록 설계돼 시스템 통합사들이 신규 도입과 기존 프로젝트 업그레이드를 모두 손쉽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아티슨은 특정 I/O 솔루션들을 개발해 산업용, 대중교통 설계 서비스의 특수한 애플리케이션 요구조건에 대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