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썬더볼트2 기술 탑재한 프리미엄 스토리지 출시
상태바
씨게이트, 썬더볼트2 기술 탑재한 프리미엄 스토리지 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1.0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게이트 테크놀로지가 자사의 프리미엄 브랜드 라씨(LaCie)의 RAID(RAID) 스토리지 제품인 ‘라씨 2big 썬더볼트2(LaCie 2big Thunderbolt 2)’와 ‘라씨 5big 썬더볼트2(LaCie 5big Thunderbolt 2)’를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라씨 2big’과 ‘라씨 5big’은 썬더볼트2 기술과 하드웨어 RAID,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춰 사진과 동영상 전문가에게 필수적인 속도, 안정성, 용량을 두루 제공한다. 또한, 디자이너 닐 폴튼(Neil Poulton)의 감각적인 산업디자인이 더해졌다.

‘라씨 5big’, 데스크탑 사용한 4K 작업 효율 향상 

이미 그 혁신성을 인정받아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라씨 5big’은 복수의 네이티브 4K 영상 편집에 대응할 수 있는 넓은 대역폭과 최대 1,050MB/s*의 속도를 제공한다. ‘라씨 5big’ 3개를 병렬로 연결할 경우, 한 대의 애플 맥 프로 (Apple® Mac Pro™)에서 최대 3,000MB/s의 속도와 120TB의 용량을 활용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이는 동영상 전문가가 애플 파이널 컷 프로(Apple® Final Cut Pro®)나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Adobe® Premiere® Pro) 환경에서 초고화질의 작업을 하거나 실기간으로 네이티브 4K 영상을 살펴보기에 적합한 속도와 용량이다.  

‘라씨 5big’은 사용자가 다양한 사용 환경에 맞게 제품을 설정할 수 있도록 여러 RAID 모드를 제공한다. ‘라씨 5big’는 하드웨어 RAID로 지속적인 고성능을 유지할 수 있고 더 높은 수준의 유연성을 제공한다. 또한 RAID 구성을 유지하면서 다른 컴퓨터에 ‘라씨 5big’을 연결할 수 있다. 더불어, RAID 5 및 6 모드는 디스크 오류 시에도 데이터를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뛰어난 속도와 용량을 구현한다. 이러한 기능은 단일 스토리지 제품으로 동영상 편집 및 백업을 선호하는 사용자에게 이상적이다. ‘라씨 5big’은 보호 RAID 모드에서 디스크 오류 시에도 전원에 연결한 채 디스크를 교체하는 핫 스왑 디스크(hot-swappable disks) 기능을 탑재해 데이터 손실 또는 다운타임을 방지할 수 있다. 

‘라씨 2BIG’, 혁신적인 듀얼베이 RAID 스토리지  

썬더볼트2 기술을 탑재한 ‘라씨 2big’은 최대 420MB/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구현한다. 즉, 사진 및 액션캠 전문가가어도비 라이트룸(Adobe Lightroom®), 혹은 애플 파이널컷 프로와 같은 전문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때도 사실상 지연시간이 없다고 볼 수 있다.

▲ 씨게이트 라씨 2BIG

최대 12TB의 용량과 하드웨어 RAID, 그리고 최신 디자인을 모두 갖춘 ‘라씨 2big’은 작업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핵심 요소가 될 수 있다. ‘라씨 2big’ 사용자는 복수의 2K 무압축 10비트 영상을 편집하거나 압축된 4K 영상을 바로 재생할 수 있으며, 막대한 양의 RAW 포맷 사진 라이브러리도 지연 시간이 거의 없이 검색할 수 있다. 어비드 프로 툴(Avid® Pro Tools®)을 사용할 때도 더욱 쾌적한 믹싱 작업을 경험할 수 있다.  

‘라씨 2big’이 제공하는 별도의 다양한 RAID 모드는 사용자의 편의에 맞춰 유연하게 설정할 수 있다. RAID 0으로 속도와 용량을 최대화하거나, RAID 1 모드를 선택해 두 개의 디스크에 데이터를 동시에 저장해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데이터 손실이나 작업 중단 없이 전원이 연결된 채로 디스크를 쉽게 교체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라씨 2big’은 JBOD를 지원해 사용자가 각기 다른 디스크에 독립적으로 접근하거나 작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