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C테크놀러지, 방송통신대학 ‘구글 G Suite’ 구축사례 발표회 개최
상태바
SBC테크놀러지, 방송통신대학 ‘구글 G Suite’ 구축사례 발표회 개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1.02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이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하는 기업용 협업 솔루션 ‘Google G Suite’의 국내 프리미엄 리셀러인 SBC테크놀러지(대표 정규섭)가 11월 1일 서울 역삼동 구글코리아에서 방송통신대학교의 G Suite(Google Apps Unlimited) for Education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방송통신대학교 사례는 국립교육기관으로는 첫 사례이다.

▲ SBC테크놀러지가 1일 개최한 ‘구글 G Suite’ 클라우드 서비스 사례 발표회에 100 여명의 대학 및 공공기관 관계자들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사진 제공: SBC테크놀러지)

솔루션 구축을 담당했던 정보전산원 이성철 교수는 “Google G Suite도입으로 방송통신대학의 기존 이메일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이는 동시에 IT 투자비용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었다”고 밝히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대학교에 도입하는 것은 공유와 협업을 위한 스마트 캠퍼스의 시작”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방송통신대학의 솔루션 도입에 따른 변화관리와 기업을 위한 구글 크롬북 활용방안, Poin2의 크롬북 도입 사례 등과 함께 박종필 교사의 초등학교 수업 현장의 G Suite 활용 사례도 소개됐다.

SBC테크놀러지는는 2010년 설립된 구글 프리미어 리셀러로 G Suite를 국내 500개 기업 및 교육기관에 공급하였으며 매 분기 G Suite 기반의 새롭고 유용한 내용을 주제로 세미나를 구글 APAC과 공동으로 진행해오고 있다

한편, 이날 발표회에는 약 100여명의 대학 관계자 및 G Suite에 관심이 있는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