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코리아, 고려대에 밀리미터웨이브 측정 장비 기증
상태바
키사이트코리아, 고려대에 밀리미터웨이브 측정 장비 기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1.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7000만원 상당…테라헤르츠 개발용 장비

키사이트코리아(대표 윤덕권)는 고려대학교(총장 염재호) 테라헤르츠 사업단에 1억7000만원 상당의 500에서 750기가 대역의 주파수 신호를 처리할 수 있는 최첨단 밀리미터웨이브 측정 모듈을 기증했다. 

고려대학교 테라헤르츠 사업단은 키사이트코리아가 기증한 첨단 밀리미터웨이브 측정 모듈을 활용해 밀리미터웨이브 대역을 넘어 테라헤르츠 대역의 선행 기술 연구에 더욱 매진할 예정이다.

미래 전파 기술 중에서 국방, 보안, 정보통신 등에 응용되는 테라헤르츠 기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키사이트코리아는 고려대학교의 탁월한 교수진과 연구인력들과의 기술 협업을 통해 테라헤르츠 기술 개발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려대학교 염재호 총장은 “고려대학교는 미래 기술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연구를 통한 기술 전문 인력 양성에 목표를 두고 있다”며 “이번에 기증받은 키사이트 밀리미터웨이브 측정 모듈 장비는 테라헤르츠 연구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학교 발전을 위해 귀중한 제품을 기증해 주신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키사이트코리아 윤덕권 대표는 “테라헤르츠 기술과 관련 산업의 육성 및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키사이트는 이번 첨단 밀리미터웨이브 측정 모듈 기증과 함께, 고려대학교의 첨단 기술 개발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기술 지원을 해 나가고, 이를 통한 기술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