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컴, 英 그리드덕과 수요관리시장 진출 제휴
상태바
아이온컴, 英 그리드덕과 수요관리시장 진출 제휴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1.0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영국의 그리드덕(GridDuck)과 수요관리(Demand Response)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을 통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은 영국 수요관리시장 참여를 위해 UPS 배터리 부하테스트 및 자동 수요반응 테스트와 2~10초 내 자동 제어 가능한 소규모 분산자원을 통한 영국 주파수 조정 시장용(Frequency management DR Market) HW 및 SW 연계 플랫폼 구축 프로젝트를 추진 중에 있으며, 향후 H2020와 같은 유럽 공동R&D 펀딩 프로그램도 제안하기로 결정했다.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은 영국의 GridDuck사와 수요관리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

현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한국 내에서 수요관리 자원의 50% 이상을 자사 솔루션과 서비스로 관리하고 있으며, 이러한 풍부한 수요관리 경험을 바탕으로 태국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또한 가천대학교를 포함한 5개 기관과 영국 내 4개의 대학과 함께 프로슈머 부하와 거래관리 예측과 제어기술 개발 관련 한-영 공동기술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 대표는 “한국 수요관리 시장에서의 성공과 태국 시장 진출을 통해 동남아시아 시장을 공략할 것이며, 스마트그리드의 강자 영국 시장을 통해서 유럽 수요관리 시장을 포함한 스마트그리드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