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씨케이테크놀로지, 중소·중견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본격화
상태바
에스비씨케이테크놀로지, 중소·중견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본격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1.0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기술 기반 컨설팅 기업 필라넷과 독점 총판 계약 체결

에스비씨케이(SBCK)의 자회사인 에스비씨케이테크놀로지(대표 이승근)가 마이크로소프트(MS) 기술 기반 컨설팅 기업인 필라넷(대표 김상규)과 독점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중소, 중견기업들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에스비씨케이테크놀로지는 기존의 대기업에만 제공됐던 필라넷의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중소, 중견기업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클라우드 버전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에 따라 국내 기업들은 MS의 클라우드 제품들과 보다 향상된 기능의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어 저비용, 고효율로 사업 경쟁력을 더욱 탄탄하게 하는 일이 가능해졌다.

에스비씨케이테크놀로지는 보다 많은 기업들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사의 영업망과 파트너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필라넷의 솔루션을 독점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본 서비스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오피스 365 클라우드 기반의 기업용 솔루션 제품체험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쉽을 시작으로 MS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협업, 보안, IT관리, 생산성 중심의 기업용 솔루션들을 널리 배포하고 상용화에 나서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에스비씨케이테크놀로지는 대기업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구축하고 제공해온 필라넷과 함께 공공 및 민간서비스 영역까지 사업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에스비씨케이테크놀로지 이승근 대표는 “이번 서비스는 중소, 중견 기업들에게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기업들은 비용절감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며 “스마트 워크가 화두인 현 시대에 본 서비스는 중소, 중견, 대기업 등 다양한 사업장에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스비씨케이테크놀로지는 전자상거래 영역뿐 아니라 다양한 ICT 환경에 필요한 주요 애플리케이션 및 IT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모회사인 에스비씨케이가 MS와 CSP(Cloud Solution Provider)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는 등 국내외 클라우드 사업분야를 강화하면서 향후 클라우드 사업 전개에 더욱 힘을 실어줄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