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내달 코스닥 상장 목표로 증권신고서 제출
상태바
핸디소프트, 내달 코스닥 상장 목표로 증권신고서 제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0.2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IoT 플랫폼 등 신규사업 본격화 통해 미래성장동력 확보

국내 대표 협업 소프트웨어(SW) 개발기업인 핸디소프트(대표이사 이상산∙이진수)가 상장을 추진한다. 핸디소프트는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공모절차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핸디소프트의 공모 주식수는 190만 주, 공모 예정가는 4500~5600원(액면가 500원), 공모예정금액은 85억5000만~106억4000만원이다. 11월 7~8일 수요예측, 11월 15~16일 청약을 거쳐 11월 중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계획이다.

핸디소프트는 국내 대표적인 협업 SW 개발전문기업이다. 조직 내 효율적인 업무협업을 위한 그룹웨어 등의 SW를 기반으로 인터넷 통신장비 유통 및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개발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공공시장 그룹웨어 부문에서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최다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공고히 하고 있으며, 국내 1위 통신장비 기업인 다산네트웍스의 장비를 국내 독점 유통하며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미래성장동력의 일환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 SW와 IoT 서비스 개발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핸디소프트는 국내외 클라우드 사업자들과 MOU를 통해 올 하반기 클라우드 그룹웨어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며, 자체 보유하고 있는 IoT 플랫폼 ‘핸디피아(HANDYPIA)’를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군에 IoT 기술을 적용해 국내 대표적인 IoT 기업으로 자리매김 한다는 전략이다.

핸디소프트 관계자는 “핸디소프트는 SW와 통신장비를 아우르는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와 강력한 시장지배력, 그룹시너지를 바탕으로 미래성장동력인 IoT 사업에 더욱 박차를 가해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