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헬륨 충전 HDD 1000만대 출하
상태바
웨스턴디지털, 헬륨 충전 HDD 1000만대 출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0.2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스턴디지털은 2013년 헬륨 충전 방식의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시장에 선보인 지 4년 만에 판매대수 1000만 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웨스턴디지털은 특허 기술인 헬리오씰(HelioSeal) 공정을 통해 헬륨 가스가 빠져나가지 못하는 완전 밀폐형 HDD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헬리오씰 제품은 HDD의 용량, 총소유비용, 밀도 등의 측면에서 이점이 있으며, 대단위 스케일아웃 형태의 워크로드에 적합하다.

브랜든 콜린스 웨스턴디지털 제품마케팅 부사장은 “웨스턴디지털은 클라우드 등에 저장된 데이터를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접근하려는 기업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과 관련 기술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전사적인 데이터 유연성을 갖춘 조직이 신속하고 영리한 의사결정을 내리기 쉬우므로 데이터관리의 혁신이 필수인 시대다”고 말했다.

웨스턴디지털은 대단위 데이터 저장이 필요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및 하이퍼스케일 워크로드에 적합한 고밀도 HDD를 생산하고 있다.

헬리오씰 제품은 전력효율성이 뛰어나 총소유비용(TCO)을 절감시킨다. 웨스턴디지털은 그 동안 천만 대의 헬륨 충전 HDD를 판매하며, 약 76EB 규모의 에너지 효율성을 가져왔다고 밝혔다. 76EB 규모의 데이터를 헬륨 충전 10TB의 드라이브에 저장하면, 같은 양의 데이터를 공기 충전 8TB의 드라이브에 저장했을 때 드는 소비전력의 절반 수준인 1백만 KWh 정도를 매일 절약할 수 있다. 이는 미국 3만5000여 가구에 하루 동안 공급할 수 있는 전력 수준이다.

한편 헬륨 기반의 HDD는 사물인터넷(IoT), 검색 및 소셜 미디어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에도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