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 새로운 클라우드 원팩 2.0 출시
상태바
웅진, 새로운 클라우드 원팩 2.0 출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0.1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중견기업 시장 공략…SAP S/4HANA FCM 클라우드 원팩도 출시

웅진(대표 이재진)이 클라우드 원팩 2.0을 선보이며 중소·중견 기업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웅진은 19일 리츠칼튼호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클라우드 원팩 2.0’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웅진은 기존의 클라우드 원팩을 진화시킨 클라우드 원팩 2.0을 선보였다. 클라우드 원팩 2.0은 지난해 출시된 클라우드 원팩의 판매 경험과 고객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스타트업부터 중견기업까지 다양한 기업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구성한 통합 패키지형 IT 솔루션이다.

▲ 웅진 권영근 상무가 '클라우드 원팩 2.0’ 세미나에서 세션을 진행하고 있다

클라우드 원팩 2.0의 가장 큰 특징은 확장성, 통합성, 구축 안정성이다. 기존의 솔루션에 새로운 기능을 쉽고 빠르게 추가해 기투자된 영역의 고도화 및 최적화를 구현했으며,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를 연계 및 통합해 데이터 사일로를 제거하고 직관적이면서 편리한 UX를 웹 화면으로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웅진은 스타트업을 위한 웅진 FCM(Finance Chain Management) 클라우드 원팩도 선보였다. 비용과 각종 여건의 문제 때문에 빅뱅 방식의 ERP 구축이 어려운 스타트업의 상황을 고려해 전표관리, 세금관리, 예산관리, 결산 등 재무 중심의 핵심 모듈만을 단기간에 구축해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유통시장의 트렌드인 옴니채널(Omni-Channel)에 대응할 수 있는 SAP EWM 솔루션도 소개했다. 오프라인과 온라인의 경계가 사라지고 있는 유통 시장에서 SAP S/4HANA 기반 EWM 솔루션을 통해 창고 운영에 있어 통합성, 효율성, 정확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다.

대외 IT사업을 총괄하는 권영근 상무는 “클라우드 원팩 2.0은 뛰어난 데이터 가시성과 신뢰성은 물론 확장성과 경제성까지 갖췄다. 스타트업부터 중견기업에 이르는 다양한 규모와 업종의 고객들께 우수한 솔루션을 제공해 기업 IT 솔루션 시장에서 웅진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