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아루바, 모바일·IoT 통합 혁신 기반 ‘모바일 퍼스트 플랫폼’ 출시
상태바
HPE 아루바, 모바일·IoT 통합 혁신 기반 ‘모바일 퍼스트 플랫폼’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0.18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간 인사이트로 사용자 경험·IoT 보안 개선…네트워크 에지 개념 재정의

HPE 아루바는 ‘아루바 모바일 퍼스트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플랫폼은 개발자와 비즈니스 결정권자들에게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기 위한 네트워크 인사이트와 함께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계층 제공은 물론 개발자 에코시스템 페이스에 맞춰 모바일 및 IoT의 통합 혁신 기반을 제공한다.

‘아루바 모바일 퍼스트 플랫폼’은 아루바 인프라가 모바일 및 IoT 디바이스로부터 수집하는 풍부한 콘텐츠 정보를 활용해 자유롭게 가공하고 실시간으로 네트워킹 기능을 유기적으로 연동할 수 있도록 개발자와 기술 벤더 에코시스템을 위한 기능을 끌어냈다. 그 결과 파트너들은 고객 경험 극대화, 비즈니스 운영 개선 및 새로운 매출 기회 창출을 위해 필요한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개선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생성을 할 수 있게 됐다.

강인철 한국HPE 아루바 전무는 “HPE 아루바 출범에 따라 무선 사업 실적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R&D 투자 강화와 새로운 파트너 프로그램 출시 등을 통해 네트워크 에지의 개념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며 “IT의 화두인 모바일, 클라우드, IoT는 새로운 기회이자 위기로 아루바 HPE는 새로운 모바일 퍼스트 플랫폼과 네트워크 소비 모델을 통해 유무선 네트워크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퍼베이시브 모빌리티 위한 고급 네트워크 제어와 정책 시행
‘아루바 모바일 퍼스트 플랫폼’의 토대는 개발자들이 상향 API를 통해 인프라에서 상황에 맞는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운영 시스템인 ‘아루바OS(AOS) 8’에 있다. 서버 어플라이언스에서 가상머신(VM)으로 설치된 ‘AOS 8’은 인프라내에서 변경된 것을 단순화하고 고객들이 손쉽게 즉시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AOS 8’은 실시간으로 사용자 지정 앱 서명을 업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진 아루바 인프라내에서 큰 프로그래밍도 실행 가능하도록 한다. 개발자와 에코시스템 파트너들은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나 고장으로 인한 네트워크 단절시간 없이 신규 주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정책 및 품질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다.

모바일·IoT에 대한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 접근 제어 증가
‘모바일 퍼스트 플랫폼’ 중 하나인 ‘아루바 클리어패스‘ 소프트웨어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는 모든 접속된 디바이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타 솔루션과 통합을 위한 기능을 향상시켰다.

새로운 클리어패스 확장은 IT 보안 전문가와 개발자들이 ‘아루바 클리어패스’와 함께 클라우드 호스팅 서비스를 쉽게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에코시스템 파트너들은 기본 클리어패스 소프트웨어의 주요 코드 변화 없이 API를 통해 활용될 수 있는 저장소에 소프트웨어를 간단히 설치해둔다. 이는 고객들이 쉽고 빠르게 자동화 워크플로우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인텔시큐리티의 통합 관리 플랫폼인 맥아피의 ‘ePO(ePolicy Orchestrator)’의 경우 사용자들이 디바이스의 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 더불어 엔드포인트의 통합 관리와 네트워크 및 데이터 보안을 제공한다. ‘맥아피 ePO’는 엔드투엔드 가시성 및 강력한 자동화 도구와 함께 보안장치를 강화하고 비용 절감뿐 아니라 위험∙보안 관리에 대한 복잡성을 낮춘다.

클라우드에서 ‘EMM(Enterprise Mobility Management)’의 액세스를 자동화하기 위해서는 클리어패스 확장을 통한 마이크로소프트 인튠(Intune) 통합이 있다. 특히 직원들에게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사내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및 리소스에 대한 안전한 접근을 제공하기를 원하는 기업들에게 큰 규모의 제어가 가능하게 한다. 아루바와의 인튠 통합은 2016년 4분기에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새로운 ‘클리어패스 온커넥트(OnConnect)’는 IoT 연결을 위해 멀티벤더 유선 네트워크에 ‘802.1x’와 ‘RADIUS’를 설치할 준비가 되지 않은 고객들에게 이상적이다. 이러한 모든 디바이스가 광범위한 IT 운영 투자 없이 프로파일되고 적절한 네트워크 세그먼트에 배치되는 환경에서도 정책 관리는 여전히 사용할 수 있다.

실내 위치 서비스 위한 향상된 사용자 경험과 비즈니스 인사이트
‘아루바 모바일 퍼스트 플랫폼’은 단순히 특정 위치에서의 머무르는 시간을 모니터링하는 것을 넘어서는 ‘메리디안 모바일 앱 플랫폼(Meridian Mobile App Platform)’에 센서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연결하는 표준 근거리무선통신 기술인 고급 ‘BLE(Bluetooth Low Energy) 분석 기능을 소개한다.

새로운 메리디안 플랫폼의 목표는 기업 내 마케팅 및 경영 개발 팀에 최근 참여한 캠페인의 성패여부를 보고하는데 BLE를 통해 수집된 인사이트를 활용하게 하는 것이다. 이는 기존의 방식과는 달리 참여한 프로그램의 결과를 결정하기 위해 다양하고 상세한 보고를 거칠 필요가 없다.

현재 기업들은 메리디안 최신 버전으로 특정 장소에서 방문자들간 또는 사내 직원들간의 위치 공유가 가능하다. 같은 모바일 앱을 실행하고 있는 개개인들은 완전하게 개인정보를 제어하면서 동료와 실제 위치를 공유할 수 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은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해 줄뿐만 아니라 공공장소 내 소비자 행동 및 직장 내 협력에 관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에 가속도를 붙여준다.

분산된 기업에 클라우드 네트워킹 제공
아루바는 고도로 맞춤화할 수 있는 클라우드 네트워킹 솔루션에 대한 요구를 해결하는 것으로 가입 기반클라우드 호스팅 네트워크 서비스 솔루션인 ‘아루바 센트럴(Aruba Central)’을 강화해 왔다. ‘아루바 센트럴’은 자사의 멀티 테넌트 아키텍처와 신규 관리 서비스 포털과 함께 판매업체들이 빠르게 맞춤형 브랜드 관리 서비스 생성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뿐만 아니라 기존 고객들에게는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기존 고객과 파트너는 API를 통해 기존 시스템을 통합함으로써 보다 쉽게 ‘아루바 센트럴’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아루바 센트럴’은 와이파이 품질에 예측 가시성을 위한 ‘아루바 클래리티(Aruba Clarity)’와 서로 다른 물리적 공간 내 모바일 사용자들에게 가시성을 제공하기 위한 와이파이 분석과 같은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포함한다. 새로운 ‘아루바 센트럴’ 모바일 앱은 IT산업 종사자가 터치 없이 와이파이와 유선 및 WAN 라우팅 인프라 구성을 세팅할 수 있도록 한다.

파트너 레디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수익 극대화
아루바는 ‘아루바 모바일 퍼스트 플랫폼’의 장점을 활용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모빌리티 네트워킹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기 위해 ‘파트너 레디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이는 파트너들이 급증하는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시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새로운 프로그램 생성을 위한 ‘아루바 파트너엣지(PartnerEdge)’와 HPE 파트너 레디 프로그램 중 최고의 요소만으로 구성됐다.

새로운 파트너 레디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전후방에서 거래 수익성을 쉽게 계산할 수 있도록 하는 간단한 구조와 거래 보호를 통해 예측 가능한 이익을 제공한다. 채널 파트너들은 유무선 솔루션의 교차 및 상향 판매에서 혜택을 누리는 것처럼 확장된 수익 기회로부터 다양한 이점을 누린다. 또한 파트너들은 전문 네트워킹 지식에 대한 풍부한 백엔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과 인식된 모빌리티 역량성에 대한 전문성 마진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아루바 센트럴’과 같은 관리 서비스처럼 광범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능력은 파트너 마진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그들이 고객과의 신뢰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객의 요구에 발 빠르게 맞춰가는 파트너들의 능력은 간단하고 쉽게 비즈니스를 이끌어가기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의 핵심 원칙 중 하나를 이끌어냈다. ‘파트너 레디 네트워킹 프로그램’은 파트너 전용 포털, 단일 지점 계약으로 프로그램의 요구 사항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간소화된 승인 프로세스로 유선형화된 원-페이지 거래 등록 및 계획된 마케팅 개발 자금을 제공하고 도구와 서비스의 시대를 이끈다.

파트너들은 새로운 ‘파트너 레디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예측 가능한 수익 구조를 통해 매출 기회를 극대화함으로써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