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프로 제품군 공개
상태바
AMD, 라데온 프로 제품군 공개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0.1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보급 위한 솔루션 공개…업계와 협력 강화

AMD는 가상현실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작할 수 있는 라데온 프로 기술(Radeon Pro)을 18일 공개했다. AMD는 새로운 라데온 프로 솔루션을 통해 현실감 넘치는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과 콘텐츠 소비 극대화라는 업계의 두 가지 주요 이슈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AMD는 라데온 프로 솔루션의 핵심 요소로 라데온 프로 WX 7100(Radeon Pro WX 7100)을 소개했다. 새로운 라데온 프로 WX 7100 GPU는 까다로운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작업은 물론, 전문가용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하드웨어로, 미화 1천달러 이하의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된다. 특히, AMD의 최신 폴라리스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본 제품은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다. 

▲ 라데온 프로 WX 7100

한편, 라데온 프로 WX 7100은 소프트웨어 툴을 통해 더욱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오픈소스 방식의 물리 기반 렌더링 엔진인 라데온 프로렌더(Radeon ProRender)는 같은 실사 수준의 생동감 넘치는 콘텐츠 제작을 위해 개발되었다. 콘텐츠 제작자들은 라데온 프로 GPU와 프로렌더를 통합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개발 단계에서 보다 완성도 높은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AMD는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콘텐츠 편집을 위한 소프트웨어도 제공한다. AMD의 프로젝트 룸(Project Loom)은 최대 24개의 카메라를 통해 촬영된 결과물을 통합할 수 있는 실시간 360도 비디오 스티칭(video stitching) 기능을 제공한다. 초당 30프레임의 4K 해상도 가상현실 콘텐츠 재생도 가능하다.

AMD 라데온 테크놀로지 그룹 콘텐츠 및 가상현실 부문 총괄인 로이 테일러(Roy Talyor) 부사장은, "라데온 프로를 통해 실제와 같은 가상현실 콘텐츠 업계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를 해결하고자 한다"며, "AMD의 라데온 프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작자들이 기술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게 되었으며, 나아가 AMD와의 협력을 가상현실 콘텐츠를 전세계에 보급하는 확산의 기회 역시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