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세일즈포스 통합으로 강력한 원격 지원 제공
상태바
팀뷰어, 세일즈포스 통합으로 강력한 원격 지원 제공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10.1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뷰어는 ‘세일즈포스 서비스 클라우드(Salesforce Service Cloud)’ 플랫폼과 자사 원격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팀뷰어와의 연동으로 서비스 클라우드 이용 고객들은 ‘세일즈포스 에이전트 콘솔(Salesforce Agent Console)’에서 원격 제어 세션을 바로 실행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기술 지원자들은 매우 효율적으로 사용자의 기기에 접속하고 잠재적 문제에 대해 보다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졌다. 세션 종료 시 관련된 모든 데이터는 사례 기록에 저장되어 열람이 가능하다.

또한 새로운 기능을 통해 IT 담당자들은 사용자가 기기에 특정 작업을 수행 할 때 기술적인 지원을 필요로 할 경우 원격으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안내 세션은 녹화 후 저장되어 향후 직원 교육에 활용 가능하다.  

팀뷰어 앱은 ‘세일즈포스 앱익스체인지(AppExchange)’에서 사용 가능하며 팀뷰어 연동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한다. 세일즈포스 고객들은 별도의 앱을 실행하거나 환경을 설정할 필요 없이 동일 화면에서 간편하게 앱을 다운로드해 서비스 데스크의 업무 범위 확장, 문제 해결 시간을 단축하고 고객 만족을 증대 시킬 수 있다.  

팀뷰어의 CEO인 안드레아스 쾨니히(Andreas König)는 “세일즈포스는 전세계 1위 고객관계관리(CRM) 업체”라며 “팀뷰어는 이 사실 하나만으로도 이번 통합에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협업을 통해 팀뷰어는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엔터프라이즈 고객 및 중소기업(SMB)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