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바스헬스케어,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셀바스헬스케어,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0.14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점자정보 단말기 ‘한소네 U2’ 통해 시각장애인 대학 진학률·취업률 대폭 증가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셀바스헬스케어가 한국시각장애인 연합회가 주최하는 ‘제37회 흰 지팡이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매년 10월 15일로 지정된 ‘흰 지팡이의 날’은 흰 지팡이가 지닌 ‘시각장애인의 자활과 자립’이라는 의미를 널리 알리고 시각장애인 및 시각장애인의 자활을 위해 힘쓰는 모든 관계자들을 독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 기념행사에서 셀바스헬스케어는 불모지였던 국내 정보통신 보조기기 산업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격상시키고, 시각 장애인의 정보접근을 활성화 시키는 등 그 공을 높게 평가 받아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셀바스헬스케어의 점자정보 단말기 ‘한소네’는 시각장애인이 문자에 대한 장애를 극복하고 교육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시각 장애인 대학 진학률 300% 이상 증가, 전문직 및 사무직 취업 400% 이상 증가에 공헌했다는 평이다. 실제로 2016년 수능시험부터는 한소네가 시각장애인 수험생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셀바스헬스케어의 보조공학 기기 브랜드 힘스(HIMS)는 국내에서 유일한 시각 장애인용 점자단말기, 독서확대기로 국내 시장장애인의 90% 이상이 힘스 제품을 이용하고 있다. 힘스는 세계보건기구(WHO) 장애인보장구 기본품목에 등록돼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시각 장애인들을 지원하고 있다.

셀바스헬스케어 권철중 대표는 “저시력자 및 노인들의 사용 편의성에 특화된 성능과 디자인으로 시각장애인의 정보접근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저시력자를 포함한 시각장애인 및 노인들의 정보접근을 돕는 혁신적인 보조공학기기를 통해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별 없는 학습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셀바스헬스케어는 지난해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의료기기 전문기업 자원메디칼을 인수∙합병하고 지난달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