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딩플랫폼 유철종 대표, ‘2016 대한민국 경제리더대상’ 수상
상태바
펀딩플랫폼 유철종 대표, ‘2016 대한민국 경제리더대상’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0.1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P2P금융 펀딩플랫폼 유철종 대표가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후원하는 ‘2016 대한민국 경제리더대상’에서 ‘미래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7회째 맞게 되는 ‘2016 대한민국 경제 리더 대상’은 미래경영, R&D경영, 상생경영, 윤리경영 등 총 12개 부문에서 한국 경제의 미래를 이끌어갈 한국형 리더의 지표로 삼기 위해 한국리서치의 대국민 여론조사와 산.학.연 전문가들로 구성 된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펀딩플랫폼은 미래금융으로 각광받고 있는 P2P금융산업의 올바른 생태계 조성과 고객중심경영 활동 등을 인정 받아 금번 2016경제리더대상으로 선정됐다.

펀딩플랫폼은 지난 5월 25일 ‘2016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P2P금융부문 대상’을 수상하고, 7월 22일 ‘2016 대한민국 미래경영대상’ 시상식에서 ‘P2P금융부문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에 ‘2016 경제리더대상’을 수상함으로써 벌써 3번째로 대외적인 큰 상을 받았다.

펀딩플랫폼은 대다수의 P2P금융 업체가 대출자 모집에 집중할 때 ‘투자보호시스템(FP-5S)’을 개발해 적용하는 등 투자자 보호를 통한 안전한 P2P금융 생태계를 조성한 공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펀딩플랫폼 투자자들에게 P2P투자사건.사고에 관한 법률상담 및 세무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펀딩플랫폼 임의로 펀딩금액을 인출할 수 없는 안심계좌(FP-SA)를 도입해 투자자들의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또한 펀딩플랫폼이 부도 나더라도 투자자들의 원리금은 안전하게 회수받을 수 있도록 원리금수취권한 대행을 로펌에 맡기는 등 철저히 투자자 보호 관점에서 P2P투자 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이 밖에도 펀딩플랫폼을 운영하는 크라우드연구소에서는 매월 P2P금융 성장 보고서를 발행하는 등 P2P금융 전반에 대한 연구.분석를 통해 국내의 올바른 P2P금융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펀딩플랫폼 유철종 대표는 “펀딩플랫폼은 각 분야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쌓았던 전문가들이 현재의 금융서비스가 갖고 있는 한계를 혁신하기 위해 타사에서는 볼 수 없는 경영멘토, 법률멘토와 같은 전문가 그룹을 통해 미래경영, 고객중심경영, 윤리경영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P2P금융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