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들이 음악을 가장 많이 듣는 계절은 ‘가을’
상태바
네티즌들이 음악을 가장 많이 듣는 계절은 ‘가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0.1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뮤직 지니, 지난 2년간 음악 스트리밍 재생수 집계 결과

4계절 중 네티즌들이 음악을 가장 많이 듣는 계절은 가을인 것으로 나타났다.

kt뮤직의 감성지능 큐레이션 음악서비스 지니가 지난 2년간(2014년 3월~2016년 2월) 지니 고객들이 이용한 음악 스트리밍 재생수를 집계한 결과 가을에 음악감상(27%)을 가장 많이 했다. 뒤이어 겨울(26%), 여름(25%), 봄(22%) 순으로 나타났다. 가을철 네티즌들이 가장 많이 소비한 음원장르는 발라드(19%), 힙합(17%), 댄스(14%)였다.

한편 음악서비스 지니는 네티즌들이 가을에 딱 듣기 좋은 음악을 선곡해 ‘가을음악감상 출첵이벤트’를 열었다. 이번 이벤트는 음악서비스 지니에니터가 선곡한 가을감성음악을 듣고 출석체크를 한 고객대상으로 이뤄진다. 음악서비스 지니는 최다 출석체크, 최다 선곡음악 감상 고객들에게 JBL 블루투스 스피커, 이어폰 등을 선사할 예정이다.

kt뮤직 홍세희 본부장은 “가을철 음악감수성을 깨우는 숨은 노래들을 찾아 선곡리스트로 공개하면서 가을 감성음악이벤트를 열었다”며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가을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