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승인…새로운 도약 시동
상태바
핸디소프트, 코스닥 상장예비심사 승인…새로운 도약 시동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10.1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IoT 플랫폼 등 신규사업 통해 지속성장기반 마련

핸디소프트(공동대표 이상산∙이진수)가 코스닥 상장예비심사를 승인 받고 상장을 본격 추진한다.

핸디소프트는 그룹웨어, 업무프로세스관리(BPM) 등 협업 소프트웨어(SW) 분야의 대표기업이다. 설립 이후 국내 협업 소프트웨어 시장을 선도해 왔으며, 현재 국내 공공시장 그룹웨어 부문 시장 점유율 1위를 점유하고 있다.

핸디소프트는 한국농어촌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한국교직원공제회 등 국내 1,000여개의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소프트웨어 업계 최고 수준의 유지보수 서비스 등을 통해 다양한 산업의 고객과 오랜 신뢰관계를 구축하며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협업 소프트웨어,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신규사업을 추진하며 지속성장동력도 확보해 나가고 있다.

핸디소프트는 국내외 클라우드 사업자들과 MOU를 체결하며 올 하반기 클라우드 그룹웨어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자체 보유하고 있는 IoT 플랫폼인 핸디피아(HANDYPIA)를 통해 IoT 보일러(귀뚜라미 보일러), IoT 자전거(알톤스포츠), 웨어러블 스포츠웨어와 헬스케어 서비스(좋은사람들) 등 다양한 제품에 IoT 기술을 적용하며 국내 대표적인 사물인터넷 기업으로서의 가능성을 인정 받고 있다.

핸디소프트 관계자는 “핸디소프트가 보유하고 있는 협업 소프트웨어 분야의 독자적인 기술력과 업계 최고 수준의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신규사업 및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해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마련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핸디소프트는 지난해 6월 코넥스 시장에 상장했으며 이번 코스닥 이전 상장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와 함께 한 단계 도약하는 회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