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수집·분석만으로 혁신 이룰 수 없다”
상태바
“데이터 수집·분석만으로 혁신 이룰 수 없다”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10.1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윌콕스 테라데이타 부사장 “분석된 데이터 ‘실행’으로 연결시켜야…균형 갖춘 디지털라이제이션 필요”

“대량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한다는 사실 만으로 혁신을 이룰 수 없다. 랜덤 방식으로 조직에 데이터와 분석 툴을 단순하게 도입하는 것은 ‘실행’으로 연결되지 않기 때문이다.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균형을 갖춘 포괄적인 디지털라이제이션이 필요하다.”

마틴 윌콕스(Martin Willcox) 테라데이타 인터내셔널 빅데이터 역량센터 부사장은 이렇게 말하며 “디지털라이제이션은 ‘파괴적인 혁신’을 이룰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 디지털라이제이션 기반의 통찰력은 기업이 새로운 혁신, 새로운 매출 흐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디지털라이제이션을 적극 수용한 기업들은 리더십 위치를 확보할 것이나, 그렇지 못한 기업들은 경쟁에서 뒤쳐지게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디지털라이제이션 시대에서는 높은 성과를 이끌어 내는 비즈니스 솔루션, 최적화된 분석 아키텍처 수립을 지원하는 아키텍처 전문성,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활용하여 분석 에코시스템을 만드는 기술 솔루션, 이 3가지가 적절한 균형을 이뤄야 최고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설명했다.

테라데이타는 디지털라이제이션을 통한 혁신을 지원할 수 있는 비즈니스 솔루션과 아키텍처 컨설팅, 기술 솔루션으로 구성된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제시했다.

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은 ▲효과적인 시장 기회를 찾기 위한 컨설팅적인 접근방법 ▲분석 컨설팅 및 데이터 사이언스 부문 기술 및 전문성 ▲수백 가지의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하는 패키지드 애널리틱스 등이 포함된다.

아키텍처 컨설팅은 ▲입증된 접근 방식 및 기술-독립적인 컨설팅 ▲분석 에코 시스템 – 상용 제품과 오픈 소스 제품을 통합등이 있다.

기술 솔루션은 ▲민첩하고 확장 가능한 데이터 기반을 위한 다양한 기능 제공 ▲유연한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구축 옵션 ▲높은 성능, 품질, 서비스를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특징을 갖고 있다.

윌콕스 부사장은 “테라데이타는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데이터에 대한 분석 능력과 통찰력을 제공한다. 최적의 분석 솔루션과 아키텍처 전문성 및 기술을 통해 테라데이타는 기업의 비즈니스를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하며, 궁극적으로 기업의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라며 “디지털라이제이션 시대에서 테라데이타는 기업들이 데이터와 분석을 실제적인 비즈니스 가치로 연결시켜 궁극적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고, 비즈니스 부문과 기술적 부문 모두에서 “신뢰할 수 있는 조언자”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테라데이타는 디지털라이제이션을 도와주는 신제품을 대거 소개하면서 데이터 분석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하둡 기반 애스터 애널리틱스’는 하둡 데이터 레이크의 사용과 가치를 확장시키며, 일반적인 비즈니스 애널리스트가 SQL과 R 기술에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애스터는 분석 커뮤니티 전체에서 더 많은 사용자들을 지원할 수 있다. 하둡에서의 원활한 운영과 신속한 분석을 진행하낟.

‘AWS 기반 애스터 애널리틱스’는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시킨다. 기업들은 클라우드 기반의 분석 샌드박스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으며, 애스터(Aster)에 미리 내장된 SQL 기반 분석을 활용하여 개발 속도를 높일 수 있다. 그 모델이 가치를 발휘한다면 클라우드 상의 ‘운영’으로 동일한 분석을 이동시킬 수 있다.

사물인터넷(IoT)을 지원하는 ‘테라데이타 AoTAs’는 사물인터넷(IoT) 데이터를 실행가능한 통찰력으로 빠르게 변환시켜주는 4개의 강력한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다. ‘CBM 액셀러레이터’, ‘제조 성능 최적화 액셀러레이터’, ‘센서 데이터 퀄리피케이션 액셀러레이터’와 함께 추가로 ‘비주얼 어노멀리 프로스펙터 액셀러레이터’로 구성되어 있다.

어떤 환경에도 분석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테라데이타 에브리웨어’는 온-프레미스, 매니지드 클라우드, 공공 클라우드 등 어떠한 환경이든 상관없이 강력한 MPP 분석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단일 분석 에코시스템으로 변환시키는 ‘테라데이타 보더리스 애널리틱스’는 과거의 단일 시스템, 단일 기술 분석의 경계를 허물고, 기업들이 어디에 있든, 그들이 원하는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와 플랫폼 전반에서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솔루션의 우수한 역량은 이종 멀티 시스템 데이터 스토어에 대한 분석을 지원하는 테라데이타 쿼리그리드 최신 버전, 그리고 테라데이타 멀티 시스템 환경의 자동화된 오케스트레이션을 위한 테라데이타 유니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애널리틱스 비즈니스 컨설팅 서비스 ‘RACE’는 고객이 투자를 실행하기 전에 분석 솔루션의 잠재적인 비즈니스 가치에 대해 통찰력을 제공한다. 테라데이타의 심도 깊은 전문성과 경험은 물론, 입증된 프로세스로 실행되는 전문적 기술, 비즈니스 지식, 데이터 사이언스가 모두 담겨 있는 기술 중립적인 서비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