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엔데스크닷컴, 협업 솔루션 시장 ‘협공’
상태바
이스트소프트·엔데스크닷컴, 협업 솔루션 시장 ‘협공’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10.12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트소프트 기업용 SNS ‘팀업’·엔데스크닷컴 클라우드 기반 협업 솔루션 ‘엔데스크’ 연동

이스트소프트(대표 정상원)는 엔데스크닷컴(대표 이신종)과 업무 협약(MOU)를 체결하고 자사의 기업용 SNS ‘팀업(TeamUP)’가 엔데스크닷컴의 기업용 협업 솔루션 ‘엔데스크’를 연동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효율적인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팀업은 사내 메신저, 그룹피드(게시판), 업무자료 중앙관리, 대용량 파일 전송 등 업무에 필요한 협업 도구를 통합 제공하는 기업용 SNS로, 1만1296개 팀 2만9056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8월 출시한 3.0 버전부터 체계적인 업무자료 관리를 도와주는 클라우드 저장소인 ‘팀업 클라우드’가 추가돼, 사무실 내외부 어디서든 PC,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업무자료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도 제공하게 됐다.

엔데스크는 이메일, 그룹웨어, 전자결재 등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클라우드 서비스로서, 인사관리 시스템, 법무 관리, 지출 결의서 기반 세무 회계 시스템 등 중소기업 업무에 필수적인 각종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스트소프트는 팀업의 다양한 협업 기능을 엔데스크닷컴에 제공하게 되며, 향후 엔데스크 사용자는 이메일, 전자결재, 협업 카페 등의 알림을 팀업 메신저로 받아 실시간으로 협업을 할 수 있게 된다.

조성민 이스트소프트 ES사업본부장은 “팀업은 메신저, 챗봇 등 다양한 도구를 제공해, 빠른 커뮤케이션(소통)을 통한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켜준다”며 “이러한 팀업의 효용이 더욱 가치를 나타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는 물론 업무용 솔루션을 제공하는 다양한 기업과 협력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