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아이앤티 ‘미가드’, GS 인증 획득
상태바
수산아이앤티 ‘미가드’, GS 인증 획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09.30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이메일 보안 제공…모바일 통한 내부정보 유출·해킹 문제 해결

수산아이앤티(대표 이승석)는 모바일 이메일 보안(MEM) 솔루션 ‘미가드(ME.Guard)’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굿 소프트웨어) 인증을 받았다고 30일 발표했다. GS인증은 실제와 동일한 환경에서 일련의 테스트를 거친 우수한 품질의 소프트웨어 제품에 국가가 부여하는 것이다.

‘미가드’는 BYOD 업무환경에서 기업 및 기관의 정보 유출 방지를 위한 모바일 이메일 보안(MEM) 솔루션이다. 정책에 따라 업무용 이메일을 관리해 내부 정보 유출을 방지하고 편리한 설치와 구성으로 다양한 이메일 시스템에 적용 가능하다. 또한 모바일 이메일 내 악성코드 검출 및 유포를 방지할 수도 있어 효과적인 보안 효과를 제공한다.

미가드는 전용 클라이언트 제공, 샌드박스 형태의 보안 강화, 모바일 이메일 보안을 위한 MDM 주요 기능(탈옥 감지, 복사 및 붙여넣기 방지), 첨부파일 전용뷰어를 활용한 자료유출방지, 사전 필터링 시스템으로 악성코드 검출 및 유포 방지가 가능하다. 모바일 보안 솔루션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개인 프라이버시 침해를 방지하기 위해, 퍼앱VPN(per-app-VPN) 터널링을 이용한 모바일 보안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사용의 일반화로 BYOD 업무 환경이 조성되고, 모바일을 통한 내부 정보 유출 및 악성코드 유입 우려가 확산되고 있지만 기존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으로는 기업의 보안 담당자가 이를 차단하거나 감시할 수 없다.

특히 이메일을 통한 기술정보 유출이 32%, 모바일 활용 유형의 70%가 이메일로 조사됨에 따라, 앞으로 모바일 이메일에 대한 보안 필요성이 높아져 ‘미가드’의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했다.

이승석 수산아이앤티 대표이사는 “이번 GS인증을 통해 900여개의 ‘이워커’ 고객이 모바일 보안에 대한 솔루션을 반영하도록 계획을 세우고 있다며, 기존 솔루션과의 연동으로 시너지 발생 효과를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