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커뮤니케이션, 자격증 전문 사이트 ‘취업의 자격’ 오픈
상태바
장원커뮤니케이션, 자격증 전문 사이트 ‘취업의 자격’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9.3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 자격증부터 민간 자격증까지 한 번의 검색으로 관련 부처·시행기관·수행 직무 확인

종합교육기업 장원교육(대표 문규식)의 온라인 교육사업을 맡고 있는 장원커뮤니케이션이 우리나라의 모든 자격증 정보를 모아놓은 자격증 전문 정보 사이트 ‘취업의 자격’을 오는 10월 1일 오픈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취업의 자격’은 사회복지사 및 보육교사와 같은 국가 자격증부터 약 1만 7천여 개에 이르는 다양한 종류의 민간 자격증까지 모든 자격증 정보를 한 번에 모아놓아 간단한 검색을 통해 원하는 내용을 바로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격증 전문 사이트다.

금융·보험, 방송, 보건·의료, 토목, 통신, 미용 등 각 분야를 총 62개의 카테고리로 상세히 분류해 놓아 자격증 이름을 모를 경우에도 쉽게 찾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관련 메뉴는 여러 자격증들이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구성해 시간 낭비 없이 원하는 정보를 더욱 빨리 알 수 있도록 했다.

각각의 자격증과 관련된 관련 부처 및 시행기관은 클릭하지 않아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며 상세정보 조회 시 시행기관 전화번호부터 수행 직무까지 자세한 내용을 열람할 수 있다. 이 밖에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이력서 만들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가 보유하고 있는 자격증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놓을 수 있어 취업 기회가 있을 시 바로 활용하기에 용이하다.

장원커뮤니케이션 문규식 대표는 “요즘에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호텔 검색, 취업 정보 등을 한 번에 모아볼 수 있는 사이트들을 많이 선보이고 있다”며 “구직자의 평균 자격증 보유 개수가 3.3개에 이르고 신입 구직자의 자격증 보유 비율은 81.5%에 달한 지금, 장원커뮤니케이션도 이번에 오픈한 취업 정보 사이트를 통해 구직자들의 업무 이해와 직무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양질의 자격증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