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정확한 색상 판별 가능한 컬러마크센서 출시
상태바
오토닉스, 정확한 색상 판별 가능한 컬러마크센서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9.3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고 수준인 약 99.2% 정확성으로 색상 판별 실현

센서·제어기기 전문 기업 오토닉스(대표 박용진)는 설정색과 검출색의 동일 유무로 색상을 판별하는 컬러마크센서 BC 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BC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업계 최고 수준의 정확한 색상 판별을 실현한다는 것. 실제로 BC 시리즈는 백색광 투광 소자가 아닌 R(Red), G(Green), B(Blue)의 3색 투광 LED 광원을 적용해 보다 정확한 색상 판별이 가능할 뿐 아니라, 측정 대상에서 반사된 파장의 빛을 R, G, B의 비율로 연산, 총 12비트의 분해능으로 검출함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인 약 99.2%의 정확성으로 색상 판별을 실현한다.

또한 BC 시리즈는 색을 비율로 판별하는 C(Color) 모드와 색을 비율과 명암으로 판별하는 C+I(Color+Intensity) 모드를 지원하며, 각 모드별 고감도, 보통, 저감도의 3단계 감도 설정이 가능해 적용 환경에 따라 최적의 조건을 맞춰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주요 특징 중 하나다.

이외에도 BC 시리즈는 W1.24 X L6.7mm의 직사각형 스팟 사이즈로 미소 물체 및 마크 색상 판별이 가능할 뿐 아니라, IP67의 보호구조를 실현해 분진 및 세척, 살수 환경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오토닉스 관계자는 “BC 시리즈는 설정한 색상을 확인할 수 있는 티칭 표시등과 동작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는 표시등을 적용해 사용의 편의성을 최대로 향상한 제품”이라며 “라벨의 유무나 마크의 위치, 제품의 이상 유무 등에 주로 사용되는 본 제품은 특정 산업이 아닌 다양한 산업에 적용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