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아이나비 블랙박스용 보조배터리 ‘아이 볼트’ 출시
상태바
팅크웨어, 아이나비 블랙박스용 보조배터리 ‘아이 볼트’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9.2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팅크웨어(대표 이흥복)는 아이나비 보조배터리 브랜드 ‘i Volt(아이 볼트)’를 공개하며, 블랙박스 전용 보조배터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이 볼트’는 리튬 인산철(LiFePO4)을 사용하는 안정적이고 친환경적인 배터리이다. 리튬 인산철 배터리는 기존 리튬, 이온, 니켈 계열의 배터리에 비해 3배이상 향상된 수명을 자랑한다. 또한 화재 및 폭발로 인한 안정성이 뛰어나며, 충∙방전 1000회 이상의 수명을 가지고 있다.

‘아이 볼트’는 안전을 위한 회로 설계로 과충전, 과방전으로부터 배터리를 보호한다. 또한 배터리 셀 균형을 잡는 배터리 보호 회로로 배터리의 성능과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 했다. 지능형 배터리 센서를 탑재한 ‘아이 볼트’는 전압과 전류, 온도를 고려하여 적정 충전량이라고 판단하면 발전기를 멈춤으로써 차량의 메인 배터리를 절약하고, 연비를 개선한다. 

고온 방지 자동차단 기능을 탑재한 ‘아이 볼트’는 충전시 배터리가 80도 이상 상승하는 경우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여 연결된 블랙박스를 보호한다.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아이 볼트’는 1시간 충전만으로도 최대 32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를 확장하면 최대 64시간까지 사용가능 하다.

‘아이 볼트’는1.5kg의 무게에 심플하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차량의 어떤 위치에 장착에도 차량 인테리어와 어울린다. 또한 ‘아이 볼트’는 LED를 통해 충전 상태 및 완충 상태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팅크웨어는 “차량 배터리 이슈로 블랙박스를 사용하지 못했던 소비자들에게 더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블랙박스 시장 확대에 따른 관련 액세서리 시장도 함께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