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시큐리티, 동영상 포렌식 솔루션 국내 공급
상태바
인섹시큐리티, 동영상 포렌식 솔루션 국내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09.29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프아이 ‘애널라이즈 16’ 총판 체결…제품 공급 및 공인교육센터 운영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글로벌 이미지 및 동영상 콘텐츠 분석 솔루션 기업인 ‘그리프아이와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이미지 및 동영상 분석에 특화된 디지털 범죄 분석을 위한 디지털포렌식 솔루션인 ‘애널라이즈 16’ 공급과 함께, 애널라이즈 DI 분석 도구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공인교육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그리프아이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 미디어 분석 및 정보 제공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공급하고 있다. 이미지, 동영상 분석에 특화된 디지털포렌식 조사 도구 그리프아이 애널라이즈 는 디지털 미디어 분석 및 정보 제공 인텔리전스 플랫폼으로서, ‘애널라이즈 DI(Digital Investigator)’ 및 ‘애널라이즈 CS(Collaboration Server)’로 제공된다.

또한 그리프아이는 아동 성학대 관련 범죄 데이터베이스 공유 프로젝트인 프로젝트 VIC의 창립회사이다.

디지털 미디어 분석 및 관리 솔루션 ‘애널라이즈 DI’는 중복제거 및 매뉴얼 리뷰 과정을 제거함으로써, 조사 작업의 속도를 높이고 효율성을 극대화하여 비용 절감을 돕는다. 연관 분석 작업을 위한 프로세스 자동화 기술을 비롯해 관련이 없는 내용에 대한 필터링 기술 적용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애널라이즈 DI를 통해 수사관들이 해당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애널라이즈 DI에는 MS 포토DNA 기술이 적용됐다. 포토DNA는 MS 연구소와 다트머스 대학과의 협력을 통하여 개발된 ‘이미지 매칭 기술’로,아동 학대 및 음란물 동영상, 범죄 조직, 용의자 등의 이미지들을 탐지, 분석 및 보고서 작성할 수 있게 하며, 경찰, 검찰, 법 집행기관 수사관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희생자 및 용의자들을 식별하게 해 피해자들을 신속하게 구출, 범인을 재판에 회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애널라이즈 DI는 영상 및 음성에 대한 컨텐츠 기반 분류 기능 및 혁신적인 비디오 전문 조사 도구를 제공하며, 400여개 이상의 이미지 및 동영상 포맷을 지원한다.

애널라이즈 CS는 대용량 이미지, 동영상 데이터의 분석 및 분류, 처리에 적합한 제품으로 대량 수집된 자료 내에서 가치 있는 데이터 자산 및 주요 증거 확보, 분류, 관리할 수 있는데 효과적이다. 애널라이즈 CS는 유사한 자료 및 데이터 수사를 진행하고 있는 각각의 담당자들이 서로 협업하고 내용을 공유함으로써 보다 빠르게 사건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