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매티카, 현업 부서와 IT 협업 위해 타블로와 협력 강화
상태바
인포매티카, 현업 부서와 IT 협업 위해 타블로와 협력 강화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09.2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블로 셀프 서비스 분석·인포매티카 메타데이터의 결합으로 신속하고 현명한 의사 결정 가능

인포매티카(한국 대표 정연진)는 사용하기 쉬운 고속 비즈니스 분석 소프트웨어 업체인 타블로 소프트웨어(Tableau Software)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한다고 발표했다.

인포매티카와 타블로는 현업 부서 사용자들이 원하는 속도로 통찰력을 제공하는 동시에 IT 부서의 제어가 가능하도록 보장하고 있다. 타블로의 셀프 서비스 분석에 인포매티카의 정제되고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및 풍부한 메타데이터를 결합함으로써 현업 부서 사용자들은 훨씬 신속하게 현명한 의사 결정을 내리고 IT부서의 지원과 지지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양 사는 민첩한 BI(Business Intelligence)를 위한 업계 최초의 엔드 투 엔드 아키텍처와 프레임워크를 제공하고 있다.

현업 및 IT부서 사용자들은 모두 전통적인 프로세스와 긴 주기를 거쳐 산출된 데이터를 신뢰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데이터 소스에 쉽게 액세스할 수 없으며 여러 소스 전반에서 데이터를 손쉽게 결합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지 않으면서 현업 부서 사용자들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으며, IT부서는 잠재적으로 취약한 품질의 데이터 사용과 확산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이들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키텍처와 프레임워크는 이기종 소스들에서 가져온 데이터를 액세스, 통합 및 준비하기 위해 인포매티카 솔루션들을 활용하며, 이를 통해 모든 사용자들이 타블로에서 쉽게 분석할 수 있다.

한국인포매티카 정연진 대표는 “현업 부서 사용자들은 셀프 서비스 인포매티카 솔루션을 활용해 모든 클라우드 또는 기업 내 소스 전반의 데이터를 손쉽게 액세스 및 통합하고 타블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데이터를 정제 및 준비할 수 있다. 동시에 IT부서는 셀프 서비스 분석 사용자들의 민첩성을 저하시키지 않으면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