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몬스터아이웨어’ 해외 진출 앞둬…씨케이앤비 정품인증서비스 히든태그 도입
상태바
‘플레이몬스터아이웨어’ 해외 진출 앞둬…씨케이앤비 정품인증서비스 히든태그 도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9.2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ffbeat’, ‘minimalism’, ‘fabulous’라는 3가지 슬로건으로 색다른 재미, 과하지 않는 디자인, 심플함과 디테일을 추구하는 루이컴퍼니의 아이웨어 브랜드 ‘플레이몬스터아이웨어(PLAYMONSTER EYEWEAR)’에 위변조 및 모조품 유통 방지를 위해 씨케이앤비(CK&B)의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HiddenTag)를 전격 도입된다.

2008년 국내에 하우스 브랜드로 시작한 ‘플레이몬스터 아이웨어’는 국내 백화점, 편집매장, 안경원을 통해 다양한 라인의 아이웨어를 선보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호주, 미국으로 유통채널을 확장하면서 브랜드 인지도 확보와 함께 해외 시장 매출 확대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본격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플레이몬스터 아이웨어는 특히 중국 내 모조품 유통의 심각성을 미리 인지하고 브랜드 가치를 제고 하기 위한 방안을 준비했다. 중국 시장에서의 인지도 상승은 그 즉시 모조품의 범람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이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국내 100여 개의 수출업체들이 도입하고 있는 히든태그 정품인증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한 것.

히든태그는 국내 IT 업체인 씨케이앤비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솔루션으로 빠른 인식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인정 받아 한국 무역협회에서 한국산 정품인증 ‘K+인증마크’ 사업에 선정된 정품인증 서비스다.

현재 100여 개의 국내 유수 기업이 히든태그를 도입해 자사 브랜드 보호와 소비자 피해를 줄이고자 힘쓰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동일한 디자인의 각각의 라벨마다 육안으로는 확인 할 수 없는 고유한 데이터를 삽입하는 핑거프린트(Fingerprint) 기술로 만들어졌다. 스마트 홀로그램을 통해 소비자의스마트폰앱으로 스캔을 하면 간편하게 정품인증이 가능하며 제품 정보도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히든태그 앱의 경우 구글플레이어, 애플 앱스토어 그리고 일부 애플리케이션 마켓 이용이 어려운 중국내의 로컬 마켓(바이두, 완두레, 360, 응용보, 샤오미)에도 등록돼 있어 세계 어디서나 해당 마켓에서 ‘HiddenTag’ 검색 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