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너 “첨단 플랫폼으로 고객 솔루션 가치 높인다”
상태바
레너 “첨단 플랫폼으로 고객 솔루션 가치 높인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9.13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범위한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 갖춰 … 성능·보안·확장성·가용성 뛰어나

레너(Lanner)는 디자인 엔지니어링 및 제조, 시스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에 따른 응용 기술 개발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선도기업이다. 레너는 내장 프로세서 및 다중 프로세서 고급 하이브리드 제품, 다양한 확장 옵션, 안심 중복 기능과 저렴한 데스크톱 방화벽을 포함해 광범위한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를 앞세워 고객사의 차세대 플랫폼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첨단 플랫폼으로 고객사의 솔루션 가치를 높이는 레너의 다양한 솔루션을 살핀다.

클라우드 컴퓨팅 및 고속 이동통신은 네트워크 장비에 엄청난 부하를 미치며 인터넷 트래픽에 상당한 증가를 가져오고 있다. 아울러 정교하고 잘 준비된 악성코드, 바이러스 및 기타 정보보안 위험 역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서비스 제공자와 인프라 소유자는 철저하고도 신속하게 심층 패킷 분석 및 바이러스 스캔을 수행하기 위해 방화벽 및 다른 하드웨어 보안 장비 구축이 필요한 가운데 고성능 및 높은 처리량 프로세서를 갖춘 혁신적인 차세대 플랫폼이 요구되고 있다.

레너는 내장 프로세서 및 다중 프로세서 고급 하이브리드 제품, 다양한 확장 옵션, 안심 중복 기능과 저렴한 데스크톱 방화벽을 포함해 광범위한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를 앞세워 차세대 플랫폼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또한 레너는 완벽한 어플라이언스를 구성하기 위해 다양한 가속 카드 및 확장 모듈을 함께 사용할 수 있는 x86 및 RISC 제품 모두를 제공한다.

특히 레너는 선도적인 기술의 장점과 꼭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으로 고객에게 서비스하는 제조 공정을 보유하고 있다. 레너는 완벽한 생산 라인을 보유하고, 하드웨어 및 섀시, 치수, 모듈형 또는 고정 포트, BIOS, IPMI, 가속 카드, NIC 모듈 및 필요 인증을 포함하는 플랫폼의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부분을 맞춤화할 수 있다.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어플라이언스 완비
레너는 고성능 제온(그랜틀리/브로드웰-EP), 코어(스카이레이크), 전력 효율적인 아톰 C2000 시리즈 프로세서(랭글리)를 포함해 최신 인텔 플랫폼을 갖춘 다양한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를 제공한다.

레너의 하이엔드 제품은 현재 최대 22코어 인텔 제온 E5-2600 V4 CPU를 갖춘 강력한 인텔 제온 플랫폼(코드명: 브로드웰-EP)에 의해 구동된다. 하이퍼스레딩 기술이 활성화되면 데이터센터,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SDN/NFV 및 클라우드 컴퓨팅에 최고의 성능을 위해 최대 44 논리 코어를 갖게 된다.

메모리 최적화와 인텔 제온 E5-2600 V4 시리즈 채택은 2400MHz까지 DDR4의 완전한 지원을 제공한다. 특히 고속 메모리는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환경에서 DDR3보다 큰 차이로 데이터 처리 성능을 향상시키고, 인텔 브로드웰-EP 채택과 코어 수에 따라 45~55MB에 이르는 L3 캐시 메모리를 제공한다.

레너의 미드레인지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코드명: 스카이레이크-S)는 새로운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의해 권한을 부여 받는다. 차세대 3-D 트라이 게이트 설계를 통해 프로세서의 채택은 TDP를 낮추면서, 프로세서 성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새로운 소켓 타입 LGA 1151은 다이-시링크(die-shrinking) 아키텍처를 위해 출시됐다.

레너의 엔트리 레벨 네트워크 장비(코드명: 랭글리)는 인텔 아톰 프로세서 C2000 시리즈가 빌트인돼 네트워크 에지를 보호하기 위해 효율적인 엔트리 보안 어플라이언스 구축의 필요성을 해결한다. 이 프로세서는 실버몬트(Silvermont) 마이크로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이전의 아톰 세대와 비교해 6배의 에너지 효율과 최대 7배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

랭글리 세대에서 아톰 프로세서 C2000 시리즈는 인텔의 DPDK, 인텔 퀵 어시스트 및 가상화 기술과 같이 패킷 처리 및 암호화 가속에 높은 수준의 통합과 2~8개의 코어 설계에서 64비트 시스템 온 칩(SoC)을 제공한다.

최고 수준의 LAN 포트 밀도
일반적으로 x86 서버는 단일, 듀얼 및 쿼드 포트 구성을 선택할 수 있다. 반면 레너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는 처음부터 최소 6개의 LAN 포트가 있고, 1U 크기에 슬롯당 8개의 LAN 포트를, 2U 크기에는 64개 포트를 포함하는 동급 최고 수준의 LAN 포트 밀도를 제공한다.

x86 서버는 이더넷 포트가 후면 패널에 있는 반면 레너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는 전면 패널에 이더넷 포트를 갖추고 있다. 앞면의 이더넷 포트는 LAN 연결 트러블슈팅을 쉽게 해줄 뿐만 아니라 전체 시스템 구성을 쉽게 만든다.

이더넷 연결의 높은 이용성
대부분 x86 서버는 데이터 저장을 목적으로 설계돼 이더넷 연결이 끊길 때 데이터 손실을 처리하는 기능을 구비하고 있지 않다. 그러나 레너는 패킷 손실 없이 데이터 전송을 보장하기 위해 강력한 고성능 네트워크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LAN 바이패스 기능을 지원한다. 레너의 전용 LAN 바이패스 기술은 세 가지 제어상태(just-on,  power-on, power-off: 시스템 오류에 반응해 이더넷 연결 바이패스 또는 디스커넥트, 파워-오프 시퀀스 또는 소프트웨어 요청)를 제공한다.

뛰어난 확장성
확장성은 네트워크 트래픽 수요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오늘날의 네트워크 운영자에게 특히 중요하다. 전면에 디자인되고 쉽게 교환 구성 가능한 레너 NIC 모듈은 전체 처리량이 매번 증가하는 요구에 따라 새로운 서버를 재구축할 필요없이 쉽게 확장할 수 있다.

레너는 RJ-45 쿠퍼, 1기가, 10기가, 40기가, 100기가 속도의 고성능 파이버를 포함한 20개 이상의 다양한 종류의 이더넷 네트워크 모듈을 제공한다. 레너 네트워크 기기의 확장성 높은 가상화 개발을 가속화하고 데이터센터의 애플리케이션 통합을 위한 작업 부하를 줄일 수 있다. 또한 SFP+ 모듈과 서버급 인텔 이더넷 컨트롤러에 이더넷 기반의 인텔 이더넷 파이버 채널(FCoE) 기술은 레너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가 SAN 패브릭 데이터센터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졌다.

x86 서버에 비해 레너 네트워크 제품의 또 다른 주요 장점은 메인 프로세서에서 TCP/IP, IPSec, SSL 등과 같은 오프로드 패킷 처리를 위해 가속 카드를 통합하는 기능을 꼽을 수 있다. 레너는 사이트 투 사이트 및 원격 액세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고성능 터널링 및 암호화를 갖춘 다양한 VPN 가속 카드를 제공한다.

시스템 가용성과 서비스
x86 서버 및 레너 네트워크 기기 모두 데이터 무결성을 보호하고 이러한 전원 이중화 공급 장치, 팬 및 RAID 구현과 함께 핫스왑이 가능한 HDD와 같은 시스템 다운 타임을 방지하기 위한 RAS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시스템의 전반적인 가용성과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핫스왑 기술은 다운타임이 비용과 명성에 직결되는 네트워킹 업계에 매우 중요하다. 팬은 일반적으로 어떤 컴퓨터 또는 어플라이언스에서 기계적 특성 및 지속적인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결함의 첫 번째 구성요소다. 다수의 레너 어플라이언스는 후면을 따라 전체 시스템을 냉각시키는 냉각 팬 시리즈를 갖추고 있고, 이러한 팬 중 하나가 실패하면 네트워크 기술자는 레너의 핫스왑이 가능한 팬을 손쉽게 교체할 수 있다.

대부분의 x86 서버는 기본 2년 품질보증을 제공한다. 반면 레너 x86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는 임베디드 그룹의 칩셋과 CPU를 최대 7년 라이프 사이클을 지원한다.

사용자 정의 기능과 관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특수 제작되는 레너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는 x86 서버와 동일한 커스터마이즈뿐 아니라 섀시, 페이스 플레이트, 로고 브랜딩, BIOS 메뉴를 포함해 제품의 정체성과 소프트웨어 설정에 대한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부분의 x86 기반 서버는 서버 하드웨어의 물리적 상태를 원격으로 모니터링하고 관리 작업을 수행하는 IPMI 호환 솔루션을 사용한다. IPMI는 서버의 마더 보드에 내장된 마이크로 컴퓨터를 이용해 이를 수행한다. 이는 아웃오브밴드(out-of-band) 기능을 제공하기 위한 특화된 서비스 프로세서 및 펌웨어를 포함하는 베이스 보드 관리 컨트롤러(BMC)다.

레너는 방화벽 및 NAT를 통해 운영자가 원격으로 구성, 재부팅을 설치하고 종료할 수 있는 애드온 IPMI 카드와 커스터마징이 가능한 IPMI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카드는 또한 SSL 암호화를 제공하며 사용자가 어플라이언스에 대한 사용자 지정 관리 콘솔을 만들 수 있도록 SDK와 함께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레너 네트워크 장비는 시스템 상태와 기본 구성 파라미터를 보여줌으로써 시스템 진단에 도움을 주는 전면 LCM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 또한 금융, 은행, 의료, 군사 등의 필수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최고의 가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으로 하드웨어 보안 및 보안 부팅을 제공하는 플랫폼 모듈(TPM)도 제공한다. 이 하드웨어 지원 메커니즘은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를 훔치는 해커를 방지할 수 있고, 모든 동작은 추적 기록을 유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