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미나리오, 가트너 매직쿼더런트 SSA 부문 ‘비저너리’
상태바
카미나리오, 가트너 매직쿼더런트 SSA 부문 ‘비저너리’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09.1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LTP·가상화·분석·VDI·HPC 다양한 영역에서 평가 결과 높은 성능 보여줘

카미나리오가 가트너 매직쿼더런트의 SSA(Solid-State Arrays) 부문 비저너리(Visionary) 기업으로 선정됐다.

카미나리오는 이번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는 기업으로 꼽힌 이유에 대해 카미나리오 K2 올 플래시 스토리지 어레이(K2 All-Flash Storage Array)가 기획과 설계 단계부터 플래시를 목표로 개발된 스토리지 솔루션이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더불어 다른 업체와 차별되는 스케일업, 스케일아웃 방식도 비전 제시 기업으로 뽑힌 배경 중 하나로 보고 있다. 

가트너 비저너리 선정과 관련해 카미나리오 설립자이자 CEO인 다니 골란(Dani Golan)은 “카미나리오는 독특한 방식으로 올 플래시 관련 기술과 시장에 접근해왔고, 창업 이후 우리 기술과 제품을 찾는 조직이 가파르게 늘고 있다. 이처럼 남다른 방식으로 쟁쟁한 기업들과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라며 “카미나리오는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우리만의 방식으로 올 플래시 플랫폼 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 더불어 조직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는 올 플래시의 힘을 더 많은 기업이 누릴 수 있도록 파트너 생태계와 세계 시장 확대에도 투자를 늘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카미나리오는 가트너의 또 다른 보고서에서도 주목할만한 기업으로 이름을 올렸다. 최근 가트너가 발표한 보고서(Critical Capabilities for Solid State Arrays)에 따르면 카미나리오는 시장에서 인정 받고 있는 주요 기업과 비교했을 때 가장 높은 성능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카미나리오 코리아 곽준환 지사장은 “가트너 보고서에서 카미나리오 K2 올 플래시 스토리지 어레이는 OLTP, 가상화, 분석, 데스크톱 가상화(VDI), 고성능 컴퓨팅(HPC) 등 다양한 영역에서 평가 결과 업계 최고 성능을 보여줬다”라며 “이는 카미나리오만의 비전과 철학이 낳은 결과라 생각한다”고 말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