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영상 관제 맞춤형 스토리지 출시
상태바
퀀텀, 영상 관제 맞춤형 스토리지 출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09.0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토어넥스트 계층화 스토리지 플랫폼’, 수백PB 실시간 검색…디스크·테이프·클라우드까지 지원

퀀텀코리아(대표 이강욱)은 영상 관제 시장에서 고해상도 카메라 증가와 법 규제 준수, 데이터 량 폭증, 데이터 활용 분야가 확대되는 등 폭증하는 고객 요구사항에 부합할 수 있는 영상 관제 스토리지 ‘스토어넥스트(StorNext) 계층화 스토리지 플랫폼’을 7일 소개했다.

스토어넥스트 계층화 스토리지 플랫폼은 영상관제 데이터가 디스크, 테이프 또는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있는지에 관계 없이, 최대 수백 PB에 달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액세스할 수 있다.

스토어넥스트는 데이터 활용도 및 관리 전략에 따라 기존 스토리지 리소스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으며 확장이 용이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전체 영상 관제 스토리지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스토어넥스트는 고속의 가상 이더넷 액세스 네트워킹 기술을 사용하여 빠른 데이터 전송 및 액세스를 지원한다.

영상관제 데이터 지능적으로 관리

퀀텀의 영상관제를 위한 맞춤형 스토리지는 카메라 수의 증가, 고화질 카메라로의 업그레이드 또는 강화되고 있는 법 규제의 준수 등 다양한 요구사항이 변화하는 상황에서도, 투자 및 운용 비용 면에서 최소의 총소유비용을 제공하면서 동시에 증가하는 영상관제 데이터를 효과적이면서 지능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퀀텀의 계층화된 스토리지 플랫폼은 디스크와 테이프, 클라우드를 포함한 전체 스토리지 인프라에 대한 총 가용 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 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스토리지 구입 및 관리에 투자되는 예산을 절감할 수 있다. 이렇게 절감된 비용을 분석 및 다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투자에 사용할 수 있어 시장의 변화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안전하면서도 언제든지 데이터에 액세스하는 것도 중요하다. 다양한 스토리지를 운영하면서 통합 액세스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여러 개의 스토리지 관리 풀로 운영되기도 한다.

단일 데이터 관리 환경이 구현되지 않은 경우 데이터에 액세스해 정보를 검색해야 할 때 IT가 관여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며, 보안 전문가 또는 법 집행 기관이 지정 날짜와 시간에서 특정 데이터를 찾으려고 할 경우에도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퀀텀의 영상관제 스토리지는 일반 사용자들이 컴퓨터 C: 드라이브에서 검색으로 데이터를 확인하는 것만큼 간편하게 다양한 스토리지에 분산 저장된 모든 영상 관제 데이터를 실제 파일 위치에 관계없이 단일 관리 창에서 액세스하여 보고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퀀텀의 스토리지 인프라는 상당한 용량의 데이터를 간편하게 처리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가 디스크, 테이프 또는 클라우드에 있는지에 관계 없이, 스트리밍 성능이 저하되지 않으면서도 최대 수백 PB에 달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액세스할 수 있다.

스토어넥스트는 데이터를 비용 효율적으로 보존하고, 복잡한 영상 관리 시스템 및 분석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서버 당 4배까지 많은 카메라의 영상을 저장할 수 있다. 또한 스토어넥스트는 고속의 가상 이더넷 액세스 네트워킹 기술을 사용하여 빠른 데이터 전송 및 액세스를 지원한다.

테이프와 디스크, 클라우드를 포함해 서로 다른 모든 스토리지 계층 간에 데이터를 자동으로 이동시켜 합리적은 비용으로 스토리지 용량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데이터 보호를 위해 다수의 파일 복사본을 자동 생성한다.

HW 교체 없이 유연한 확장 지원

▲퀀텀 ‘엑셀리스(Xcellis)’

‘엑셀리스(Xcellis)’는 초고속으로 중요한 데이터를 공유해서 액세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초고속 스토리지로서, 대용량 데이터 워크플로우에 맞게 용량을 조절할 수 있는 유연한 스토리지 시스템이 이상적인 고성능 워크플로우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엑셀리스는 스토어넥스트 스케일 아웃 스토리지 플랫폼과 이 플랫폼이 가진 업계 최고의 스트리밍 성능을 기반으로 한다. 특히 엑셀리스는 독립형시스템으로 구축하거나, 오브젝트 스토리지, 테이프, 클라우드 기술을 통합한 계층화된 스토리지 환경 내 주 스토리지 요소로서 구축할 수도 있다.

또한 사용자들이 최소 시스템에서 시작해 기존의 하드웨어를 교체하거나 스토리지 성능 저하 없이 필요 시에 시스템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으며, 다양한 액세스 방식을 제공할 수 있는 비용합리적인 협업 시스템이다.

엑셀리스 워크플로우 시스템의 강점은 ▲전체 스토리지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하는 컨버지드 아키텍처 제공 ▲높은 확장성과 고용량 스토리지 시스템 구현 지원 ▲단일 스토리지 플랫폼 상에서 데이터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 액세스 지원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