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링크, 알리바바클라우드 무료체험 행사 진행
상태바
클라우드링크, 알리바바클라우드 무료체험 행사 진행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09.0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리바바클라우드의 공식 한국 서비스 포탈인 클라우드링크는 서비스 출범 6개월을 맞이하여, 국내 에서 9월 한달(9월1일~ 9월30일)간 알리바바 클라우드 무료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 중국향(向) 서비스 인프라를 준비중이거나 알리바바 클라우드 사용에 관심이 있는 고객은 북경, 상해, 홍콩 리전의 서버 (ECS)와 데이터베이스 (RDS)를 4주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국내 고객들은 아직 생소한 알리바바클라우드의 기능과 성능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인 광군제(光棍節, 11월 11일) 기간 동안 중국소비자의 역직구 수요을 대비하는 사업자 고객들은 현지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무료 사전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클라우드링크 무료체험은 일반적인 클라우드 무료체험과는 달리 실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중국본토 및 해외 거점지역에서 표준 사양(Spec)을 체험해 보고 중국향(向) 인프라 아키텍쳐 무료 자문 서비스도 받아봄으로서, 실질적이고 유용한 도움이 될 수 있을 전망이다.

클라우드링크 서비스를 제공하는 뱅크웨어글로벌 이경조 대표는 “국내 고객사들에게 중국 클라우드는 아직 베일에 쌓여 있다. 이로 인해서 현지 서비스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갖고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무료 체험 행사를 통해 현지 클라우드를 직접 경험해 보시고, 원격운영이 가능한 현지 인프라 구축 및 관리에 대해서 클라우드링크와 상담하시는 것이 효과적인 방법이다” 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