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사히제련소, 오라클 클라우드 도입 통해 재무적 가시성 향상
상태바
아사히제련소, 오라클 클라우드 도입 통해 재무적 가시성 향상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09.0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던 파이낸스 플랫폼 활용해 산업 변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기반 마련

오라클은 아사히 제련소(Asahi Refining)가 보다 향상된 비즈니스 가시성을 얻기 위해 자사의 재무 관리에 더 포괄 적이고 정확한 청사진을 확보하고, 구매 및 재무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는 오라클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및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Oracle Cloud Applications and Oracle Cloud Platform)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아사히 제련소는 클라우드로의 비즈니스 전환을 통해 금과 은을 제련하는 핵심 업무에 주력할 수 있게 됐으며,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 제련업계의 지속적인 디지털화로 인해 기 업들은 자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발전시키고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 통찰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된 재무 플랫폼을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아사 히 제련소는 유지관리가 어렵고, 제한적인 리포트 기능 및 다양한 사일로(silo)에 분산된 데이터를 제공하는 기존의 레거시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에 대한 점검이 필요했다. 이에 회사는 신속 한 승인과 의사결정을 위해 필요한 통찰력을 제공받을 수 있는 최신의 현대적이고 통합된 시스템 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케빈 브래디(Kevin Braddy) 아사히 제련소 IT 디렉터는 “아사히 제련소는 오랜 기간 사용된 IT 인 프라를 업데이트하기 위해 기업의 재무 환경을 안전한 중앙집중형 환경으로 옮겨야 했다”며, “오라 클 ERP 클라우드는 기업 전체의 재무 운영에 대한 가시성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재무 프로세스 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정확한 재무 정보의 손쉬운 활용으로 아사히 제련소는 비즈니스 성장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아사히 제련소는 오라클 ERP 클라우드(Oracle ERP Cloud)와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해 자사의 레거시 ERP 환경을 통합된 클라우드 기반의 재무 시스템으로 교체했다. 아사히 제련소는 3개월 만에 솔루션을 완벽하게 도입했으며, 오라클 셀프 서비스 조달 클라우드(Oracle Self-Service Procurement Cloud), 오라클 파이낸셜 클라우드(Oracle Financials Cloud) 및 오라클 구매 클라우드 (Oracle Purchasing Cloud)로 전환했다.

아사히 제련소는 재무 시스템 및 운영에 대해 매우 정확한 360도 뷰를 확보할 수 있었다. 또한 아사히 제련소는 자사의 리포팅을 표준화하고, 월말 리포팅 소요기간을 일주일에서 무려 3일로 대폭 줄이는 것은 물론, 미수금(receivable) 거래 프로세스의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다. 

애밋 재버리(Amit Zavery) 오라클 클라우드 플랫폼 및 제품 통합 부문 수석 부사장은 “오라클 클라 우드를 통해 아사히 제련소의 비즈니스 전환을 지원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아사히 제련소는 레거시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해 자사의 테크놀러지 시스템을 현대화했으며, 비즈니스 가시 성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 성장을 가속화하고 효율성을 증대시킬 수 있었다”고 전했다. 

아사히 제련소는 오라클 자바 클라우드(Oracle Java Cloud)와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Oracle Database Cloud)를 활용해 레거시 ERP 시스템과 써드파티 급여(payroll) 시스템 애플리케 이션을 오라클 ERP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완전히 통합했으며, 레거시 애플리케이션의 모든 데 이터를 오라클 ERP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업의 비즈니스 효율성을 실현할 수 있는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전환을 통해 아사히 제련소는 TCO(총소유비용)를 대폭 낮출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