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16’ 개막
상태바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16’ 개막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09.0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유튜브 스타와 대규모 팬들 함께 만난다…팬미팅과 크리에이터 교육 세션도 진행

유튜브는 오늘 오후 3시30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국내외 유명 유튜브 스타들과 팬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축제, ‘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16(YouTube FanFest Korea 2016)’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팬페스트’는 음악, 게임, 뷰티, 키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본인만의 독창적인 콘텐츠로 팬덤을 형성한 국내외 유튜브 스타들과 팬들이 오프라인 미팅 및 라이브 공연을 통해 함께 소통하는 글로벌 규모의 행사로, 올해 한국에서는 세 번째로 열린다.

최근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국내 유튜브 크리에이터 트렌드를 실감할 수 있을만큼 더욱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함은 물론, 팬 참여 규모 또한 메인 쇼 기준 전년 대비 두 배 증가한 2천 여명 이상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분야별 주요 크리에이터들이 잠재력 있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양질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교육하는 ‘크리에이터 캠프’도 열리는 등 더욱 다채로워진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번 팬페스트는 인기 유튜브 스타들의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메인 쇼’와 크리에이터와 팬이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는 ‘페스티벌 부스’, 대도서관, 도티, 씬님, JuNCurryAhn 등 주요 크리에이터 4인의 팬미팅 행사로 꾸며진다.

박현욱 유튜브 아태지역 마케팅 총괄 디렉터는 “유튜브 팬페스트는 창작과 소통을 지향하는 커뮤니티로서 유튜브가 크리에이터와 팬의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지원하는 중요한 이벤트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본인만의 개성과 아이디어를 무기로 이들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콘텐츠 개발에 도전하고 영향력을 확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