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코, 명품 PC 케이스 ‘수트마스터 501S RGB컨트롤’ 출시
상태바
앱코, 명품 PC 케이스 ‘수트마스터 501S RGB컨트롤’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9.0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코(대표 이태화)가 자사의 프리미엄 S.I(System Integration) 솔루션 수트마스터(SuitMaster) 시리즈의 첫번째 케이스인 ‘앱코 수트마스터 501S RGB컨트롤 블랙’을 정식 출시했다.

앱코 수트마스터 501S RGB컨트롤 블랙은 앱코의 인기 케이스인 레인보우 시리즈와 오로라 케이스 등에 채용돼 호평받고 있는 RGB 광원 컨트롤 기능 탑재, 240mm 2열 라디 수랭킷과 최신형 그래픽 카드를 듀얼레이드 했음에도 여유로움이 남는 넉넉한 내부 공간, 고무패킹으로 고급스럽게 마감된 적재적소에 배치된 선정리홀, 내부 부품의 동작상태와 튜닝요소에 대한 시원한 뷰를 선사하는 측면 풀 아크릴창 등 다양한 장점을 지녔다.

특히 명품 케이스라는 앱코의 포지셔닝에 걸맞게 1T를 상회하는 중요부위 섀시 두께와 조립 편의성이 극대화된 구조는 첫 출시 예고 시 부터 상당한 잇슈를 일으키고 있다. 수트마스터 501S의 상판과 하판의 강판 두께가 1T를 상회하고, 메인보드와 HDD 등이 장착되는 지지판넬과 그래픽을 장착하는 후면 PCI슬롯부의 1.2T에 달하는 두께 실측결과가 그야말로 놀라움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수트마스터 501S의 매력은 2201×510×507(mm)에 달하는 사이즈가 선사하는 쾌적한 조립환경과 여느 일반제품과 구별되는 섀시 두께 만이 아니다.

RGB 컨트롤이 가능한 컨트롤러와 함께 RGB 팬이 기본 3개 제공되고, 이에 대한 팬 속도를 조정 할 수 있는 2ch 팬컨트롤러 역시 기본 탑재되어 있어 시스템의 광원과 쿨링수준을 모두 별도 컨트롤 가능하며, 각각 2개씩의 USB3.0과 2.0 포트를 갖추고 있다.

HDD(3.5인치) 최대 3개, SSD(2.5인치) 최대 10개, 둘을 혼합해 11개에 달하는 저장장치를 장착할 수 있는 효율적인 공간 배치도 일품이다. 또 높이 160mm CPU 쿨러와 길이 450mm VGA를 장착 가능하고 상단 배기부와 전면 흡기부에는 각각 240mm 일체형 수랭쿨러를 장착 가능하다.

한편 수트마스터 501S의 출시가격은 8만원대 초반이다. 출시 예고이후 노출된 제품의 특징들과 프리미엄 급이라는 앱코의 선언에 높은 가격대를 예상한 것이 기우에 불과했을 정도의 파격적인 가격정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