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ED스토어, AED 관리 앱 ‘AED 매니저’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상태바
AED스토어, AED 관리 앱 ‘AED 매니저’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8.2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터리·패드 유효기간 알람·월간 점검 등 AED 관리를 한번에

자동심장충격기(AED) 전문기업 AED스토어(대표 박상욱)는 AED 관리 애플리케이션 ‘AED 매니저’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AED 매니저’는 귀여운 캐릭터와 편리한 UI(User Interface)를 접목해 배터리, 제세동 패드 등의 소모품 유효기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해 AED 관리의 용이성을 높였으며, 심폐소생술 관련 정보 및 건강 관련 정보가 있는 AED 캐스트 등의 콘텐츠로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위급 상황 발생 시 주변에 어떤 AED가 있어도 당황하지 않고 해당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가 직접 터치하는 방식의 AED 사용법을 도입하여 제조사별 기기 사용법을 평소에 체험, 숙지할 수 있게 하였다. 더불어 AED 구매 전 각 제조사별 기기의 특징에 대해 파악할 수 있어 AED 구매 시 선택의 폭을 더 넓히는 데 도움을 주며, 소모품 유효기간 만료 전 알람 메시지를 통하여 소모품 교체를 미리 준비할 수 있다.

AED스토어는 “한 해 심장 정지로 쓰러지는 사람은 약 3만명인데 이 중 살아나는 사람은 5%를 밑돈다”며 “AED 매니저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AED가 무엇인지,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알리고 심장을 살리는 응급장비인 AED가 무용지물이 되지 않게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ED 스토어는 ‘AED 매니저’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를 기념해 앱 설치 후 관리하는 AED를 등록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아이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AED 등록 이벤트를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