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코리아, 포항공대에 소프트웨어·측정 장비 기증
상태바
키사이트코리아, 포항공대에 소프트웨어·측정 장비 기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8.25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코리아(대표 윤덕권)는 포항공과대학교(총장 김도연) 전자전기공학과에 20억원 상당의 최첨단 전자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인 ADS, 골든게이트(GoldenGate), EMPro 총 5세트와 설계 검증용 측정 장비인 PNA-X 네트워크 분석기 및 UXA 신호 분석기 각 1 세트를 기증했다. 

포항공대 전자전기공학과는 키사이트코리아에서 기증한 첨단 소프트웨어와 측정 장비를 활용해 밀리미터 웨이브 대역의 5G 차세대 무선통신용 파워앰프, 송수신기, 안테나 설계와 테라헤르쯔 대역의 비욘드 5G 선행 기술 연구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양측은 이번 기증과 더불어 미래 지향적인 산학 협력을 위한 차세대 무선통신 기술 개발 목적으로 전자전기공학과 내에 ’키사이트 RF 랩’을 설치, 운용할 예정이다. 키사이트코리아는 포항공대의 탁월한 교수진과 개발 연구 인력들과의 기술 협업을 통해 선도적인 통신 기술 개발과 기술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포항공대 김도연 총장은 “차세대 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한 융∙복합 연구가 국가 경쟁력을 이끌 중요한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며 “기증받은 키사이트 전자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와 측정 장비는 전자전기공학과 대학원생 교육과 해당 분야 교수들의 연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키사이트코리아 윤덕권 대표는 “산학 협력을 통해 우수한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키사이트는 첨단 설계 자동화 소프트웨어와 측정 장비 기증과 함께 포항공대의 첨단 전자 회로 설계와 측정 기술 개발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기술을 지원하고, 이를 통한 기술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