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에 1070세대 대단지 ‘힐스테이트초전’ 공급
상태바
진주에 1070세대 대단지 ‘힐스테이트초전’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8.24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오는 9월 진주시 초장지구 1블록에 1070세대 규모의 ‘힐스테이트초전’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초전은 지하 1층~지상 33층, 9개 동, 전용면적 84㎡와 91㎡, 총 1070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전 가구 남향 위주, 4.5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잘 되는 것은 물론 조망권도 좋다. 타입에 따라 알파공간, 3면 발코니(일부세대) 등을 갖춘 다양한 평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주방은 넓은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마스터존 특화를 통해 효율적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다.

단지는 각 동마다 엘리베이터 4대를 설치했다. 각 동의 세대수를 감안하면 최소 26세대당 1대, 최대 33세대당 1대의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스포츠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스크린골프 포함), GX룸이 구성된다. 교육 시설로는 독서실, 그룹스터디룸 등이 있고 문화와 관련된 커뮤니티시설로는 취미실, 카페테리아 등이 갖춰진다.

단지는 일부 근린생활시설 주차 공간을 제외하면 지상에 차가 없는 아파트로 설계된다. 특히 조경면적이 대지면적의 약 35%에 달하고 순환형 산책로, 테마형 놀이시설, 중앙광장 등이 조성된다.

특히 세대 내 주방 미세먼지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주방 하부급기 시스템’이 도입된다. 기존 바닥열 환기 시스템을 응용한 시공방법으로, 주방 싱크대 하단에 하부급기구를 설치해 정체돼 있는 기류를 순환시켜 미세먼지를 배출함으로써 환기 효과를 극대화한다. 또 첨단 무인경비 시스템과 무인택배시스템을 적용해 보안을 강화한다.

주변 교육환경은 동명고를 비롯해 장재초, 동명중, 명신고 등이 있고 학원가도 새로 조성돼 있다.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이 있고 홈플러스와 하나로마트, 농산물시장 등이 가까워 생활이 편리하다. 수영장과 헬스장, 풋살장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진주 실내종합체육관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농업기술원 등 공공기관이 위치해 있는 터(41만5000㎡)에 2026년까지 대규모 개발사업인 초전신도심 사업이 추진된다.

한편 견본주택은 진주시 초전동 1048번지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