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틱스, 中 BBK에 웨어러블용 칩 공급
상태바
지니틱스, 中 BBK에 웨어러블용 칩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8.22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다각화로 중국 웨어러블 시장 진출 성공

시스템 반도체 전문기업 지니틱스(대표 손종만)는 중국 BBK에 웨어러블용 반도체 칩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BBK는 중국 스마트폰 시장점유율(2016년 상반기 기준) 1위 기업인 OPPO와 BBK그룹 계열사로, 중국 스마트워치 시장의 선두주자로 키즈용 웨어러블 메이커 강자다.

이번에 지니틱스가 개발해 공급하는 웨어러블용 칩(제품명: ZTW522)은 BBK의 스마트워치 I시리즈에  탑재돼 출시됐다.

►지니틱스 웨어러블 칩이 적용된 BBK 스마트워치

지니틱스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칩은 초소형 사이즈로 초저전력 구동과 기기에 물이 묻은 상태에서도 터치가 가능한 웻 터치(Wet touch) 기능을 지원하는 게 특징”이라며 “향후 스마트워치뿐 아니라 최근 IT산업의 화두인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기기에도 적용돼 폭발적인 수요로 이어질 것” 으로 기대했다.

지니틱스는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기기에 적용되는 터치스크린용 IC, 카메라 모듈 AF 드라이버 IC, 햅틱 IC, 모바일 기기에서도 금융결제가 가능한 핀테크IC, OLED 패널에 전력을 공급하는 DC-DC IC를 비롯 가전 제품에 적용되는 모터 드라이버 IC 등 시스템 반도체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지니틱스 손종만 대표는 “이번 성과는 당사의 높은 기술력이 인정받은 결과로, BBK 공급을 필두로 지니틱스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솔루션과 제품이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확판될 수 있도록 사업을 가속화 하겠다”며 “향후 다양한 웨어러블용 칩 라인업의 구축, 3D터치 및 전장용 햅틱 IC 개발, 무선충전 등의 기술을 접목해 미래 기술을 선도할 수 있는 글로벌 시스템 IC 리더로 성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