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스트림즈, 베트남 현지법인 설립
상태바
데이터스트림즈, 베트남 현지법인 설립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08.19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아시아 빅데이터 시장 본격 진출

데이터스트림즈(대표 이영상)는 최근 베트남 하노이에 현지법인 ‘데이터스트림즈 아시아(CONG TY TNHH DATASTREAMS ASIA)’를 설립하고, 동남아시아의 데이터 웨어하우스 및 데이터 매니지먼트 시장진출 계획을 발표했다.

‘데이터스트림즈 아시아’는 베트남 지역의 금융, 공공, 제조, 및 통신 사업을 영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자체 개발한 데이터통합 솔루션인 ‘테라스트림(TeraStream)’과  ‘델타스트림(DeltaStream)’을 중심으로 구성된 빅데이터 DW 플랫폼 ‘테라원(TeraONE)’을 선보이고, 글로벌 밴더들이 장악하고 있는 현지 시장을 공략하여 점유율을 높여 갈 계획이다.

현재 복수의 은행 및 보험사, 공공기관 및 제조사 등 고객사들과 현지 사업수행 파트너들을 중심으로 DW 플랫폼 제안 및 기술검증 절차(POC)를 진행하고 있어 금년 내 가시적인 수주 성과가 기대된다.

이영상 데이터스트림즈 대표는 “베트남 현지법인 설립은 동남아 지역 전체로의 사업확장을 의미하므로, 현지법인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밝히며, “데이터 통합 및 DW 구축 관련 솔루션 뿐만 아니라 포괄적인 빅데이터 거버넌스 프레임 워크를 제공하는 통합 빅데이터 DW 플랫폼인 ‘테라원(TeraOne)’을 출시함으로써 동남아를 넘어 빅데이터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데이터스트림즈는 지난 2011년에 설립한 중국 법인에 이어, 이번 베트남 법인 설립을 통해 아시아 시장을 성공적으로 공략한 후,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빅데이터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