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질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섭취하는 습관 길러야
상태바
혈관질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섭취하는 습관 길러야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6.08.1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혈액은 사람 체중의 약 8%로 평균적으로 4~6ℓ의 혈액이 체내를 순환한다. 우리 몸을 돌아다니면서 산소와 필수영양분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한다. 또 혈액 속에는 수많은 세포들과 당분을 비롯한 여러 물질들이 있어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데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손발이 시리고 차가운 증상이 심해지고 저림증상도 나타난다.

그렇기 때문에 혈관, 혈액은 평소에 건강한 식생활을 통해서 건강하고 깨끗하게 보존해야하는 영역이다. 특히 콜레스테롤 등이 쌓이면 건강한 혈관을 만드는데 방해가 되면서 고혈압, 고지혈증, 뇌졸중, 뇌출혈, 당뇨 등 혈관질환이 생기게 된다. 따라서 이들 혈관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기 위해 평소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습관을 기르면 도움이 될 수 있다.

레드비트라는 채소는 혈액순환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로 적혈구를 생성시켜 혈액 몸 곳곳에 산소를 운반하고 필요한 영양분을 보충해준다.

이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혈액순환이 잘 되기 때문에 백혈구 활동이 활성화되고 세균으로부터 몸을 지켜낼 수 있다.

뿌리채소인 레드비트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돼 있어 피부노화예방, 항암에도 효능이 있는 채소입니다. 온대지방에서 자라나는 채소이기 때문에 대한민국에서는 제주도가 최적의 조건으로 자라날 수 있는 요인을 가졌다. 이 식품은 레드비트즙으로 착즙시킨 음료로 마실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