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터기술, 지하철 5호선 신조 차량에 LTE-R 기반 열차무선 차상장치 공급
상태바
한터기술, 지하철 5호선 신조 차량에 LTE-R 기반 열차무선 차상장치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8.1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터기술DMS 현대로템이 수주한 서울지하철 5호선 신조 차량의 LTE-R 기반 열차무선 차상장치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한터기술은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구간(서울 상일동에서 하남 검단산을 잇는 7.8Km 노선)에 투입될 신조차량(4편성, 총 32량)에 LTE-R 기반 열차무선 차상장치를 공급하게 된다.

신조 차량의 구조, 장치 및 화재에 대한 안전기준은 철도차량안전기준에 관한 규칙 및 철도건설규칙을 적용하며 공급범위는 LTE-R 기반 열차무선 차상장치, 차량조작반, 차량안테나, 휴대용단말기 등이다.

한터기술은 철도 신호/통신 등 전장품 분야의 대표적 중소기업으로 2015년에 세계 최초 철도통합무선망(LTE-R) 구축사업인 ‘부산지하철 1호선 무선설비 구매·설치’에 참여해 145대의 LTE-R 기반 열차무선 차상장치를 공급했으며 2017년 2월에 상용운전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에릭슨엘지와 글로벌 LTE-R 시장 공동 진출을 위한 MOU도 체결한 바 있다. 오는 9월 20일부터 23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국제 철도차량 및 수송기술 박람회인  이노트랜스2016에 참가해 에릭슨과 전세계를 대상으로 공동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터기술은 세계 최초로 이뤄낸 성과와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 유수의 제작사들과 경쟁을 통해 관련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