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우산동 일원 이안 우산 리츠웰, 9월 초 공급 예정
상태바
원주시 우산동 일원 이안 우산 리츠웰, 9월 초 공급 예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8.2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안 우산 리츠웰 투시도

원주시 우산동에  ‘이안 우산 리츠웰’이 9월 초에 공급된다. 강원도 원주시 우산동 707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안 우산 리츠웰’은 대우산업개발이 시공할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8개 동으로 전용면적 59m² 157가구, 84m² 340가구의 총 497 가구로 구성된다. 전 세대가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이안 우산 리츠웰은 전 세대가 남향 및 동향으로 배치될 계획으로 조망권과 일조권이 좋다. 또한 전 세대 4-BAY 설계로 환기와 통풍, 개방감이 극대화되며 지상녹지 조경으로 자연친화적인 단지로 조성된다.

이와 함께 단지 주 출입구에서부터 단지 동측 공원까지 지형에 순응하는 보행 공간을 제공해 다양한 부대 복리시설의 이용을 손쉽게 하고 단지 내 거주민의 상호 교류를 높였다.

스카이라인을 조성하고 넓은 보행자 도로와 아파트 동간 이격으로 충분한 일조거리와 통풍을 위한 바람길을 확보했으며, 세대 내 주방의 대형수납공간(팬트리)을 제공하거나 안방 근처에 서재나 드레스룸으로 사용 가능한 알파룸(84m²)을 설계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작은 방을 크게 구성해 수납공간 또는 별도 침실로 구획해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확장성을 고려한 발코니를 특화했으며, 현관을 지하에 설치해 1층 세대가 프라이버시를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했고 1층에는 정원을 설치해 했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와 조경시설이 마련된다. 중앙커뮤니티 광장과 놀이터, 스포츠센터, 근린생활시설 등 다양한 부대 복리시설을 설치하였다. 뿐만 아니라 비탈진 경사면을 부대복리시설 배치로 주거공간과의 기능적 분리를 구현했다.

이 외에도 여성과 노약자의 주차 편의를 위해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하고 중형 주차공간을 최대로 설치한다. 또 지하주차장의 동별 배분으로 편리하고 효율적인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단지 바로 앞에 상지대학교가 있고 도보로 5분 거리에 우산초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인근에 폴리텍3대학 원주캠퍼스와 원주청원학교, 치악중학교, 북원여자고등학교가 위치해 있다.

올해 말 광주~원주를 잇는 제2영동고속도로가 개통하면 기존 영동고속도로 보다 15km, 23분이 단축돼 서울과 원주 간 거리가 1시간 내로 앞당겨질 예정이다, 또 여주~서원주를 잇는 수도권전철이 신설될 예정이다. 원주~제천 간 복선전철 건설이 2018년 완공되고 서울~강릉 KTX가 2018년 동계올림픽 전에 개통된다.

이안 우산 리츠웰은 전세대 발코니 확장을 무료로 시공해주고 선착순 200명에 한해서는 추가로 동방열판을 무료 시공해준다. 주택홍보관은 강원도 원주시 학성동 329-2번지(구, 문화극장)에 마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